이렇게 입으면 바로 옷잘알 등극! 옷잘입는 언니들의 깔맞춤 가이드
SNS 피드를 형형색색 다채롭게 물들이는 언니들이 있습니다. 보는 것만으로도 기분을 좋게 만들어주는 깔맞춤에 진심인 그녀들!
인간 말차가 되고 싶어?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말차가 인스타그래머블한 아이템으로 자리잡으면서 유난히 말차의 색이 연상되는 초록빛으로 스타일링하는 언니들이 자주 보여요. 그린 컬러로 포인트를 주는 것이 성에 차지 않은 듯, 머리부터 발끝까지 말차 컬러로 물들인 언니들도 쉽게 볼 수 있죠. 그린 컬러 특유의 싱그럽고, 생동감 넘치는 분위기는 보는 것만으로도 기분 좋게 만들어주는데요. 일상 생활에 적용하고 싶다면 채도가 높은 그린이 아닌 흰색 한방울 떨어진 톤 다운된 컬러나 카키 컬러와 같이 웨어러블한 색으로 시작해보세요.
신발과 깔맞춤은 기본



깔맞춤을 가장 쉽고, 부담스럽지 않게 하는 방법은? 바로 옷이나 가방 등의 컬러와 신발의 색을 통일 시키는 거에요. 옷장의 컬러 팔레트가 다양하다면 프린트 컬러와 매치하는 방법도 있죠. 지나치게 많은 컬러를 쓰지 않고 적게는 두 가지, 많게는 네 가지 정도의 컬러로 믹스&매치 해보세요. 컬러가 주는 리듬감은 캐주얼한 스타일에도 기분 좋은 활기를 더할 거예요.
엄마와 아들, 시밀러룩은 이렇게!


똑같은 아이템을 입는 커플룩은 아무래도 촌스럽죠? 전체적인 분위기만 통일한 시밀러룩을 시도해보세요. 두고 두고 기억에 남을 기분 좋은 추억이 될 거에요. 꼭 비슷하거나 같은 아이템을 입을 필요는 없어요. 전체적인 컬러만 통일하는 거에요. 프린트, 소재, 디자인도 각각이지만 컬러를 통일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세련된 시밀러룩이 탄생할 거에요.
깔맞춤 고수는 패턴 활용을 활용한다





깔맞춤이 꼭 단조로운 톤온톤만을 의미하는 건 아니에요. 같은 컬러 안에서 패턴을 믹스하면 훨씬 세련되고 입체적인 무드를 낼 수 있죠. 스트라이프 위에 체크를, 도트 위에 플로럴을 얹어도 컬러가 하나로 묶이면 과하지 않고 오히려 리듬감 있는 스타일링이 완성돼요. 스타일링에 자신이 있다면 이렇게 컬러를 통일한 ‘패턴 온 패턴’을 시도해보세요. 더할나위 없이 포토제닉한 스타일이 완성될 거에요. 단조로운 날들에 지루함을 느낀다면, 컬러나 프린트로 일상에 활기를 더해보세요. 스타일링의 즐거움이 일상에 활력을 더해줄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