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맞춤 고수들은 이렇게 입는다
스타일링의 기본이자 묘미는 바로 컬러 매치! 어떤 색을, 어떤 방식으로 매치하냐에 따라 팔색조처럼 다채로운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어요. 깔맞춤 고수들은 어떻게 입는지 한 번 살펴볼까요?



깔맞춤 고수들은 한 컬러로만 맞추지 않아요. 두 가지 색 이상을 활용하면서도 깔끔한 느낌을 주는 방법! 바로 화이트 컬러를 도화지처럼 사용하면 되는데요. 서로 어울릴 것 같은 컬러 두 개를 선택해 옷과 가방, 신발 등에 색을 입히고 흰색으로 밸런스를 잡아주는 거에요. 너무 복잡해 보이지 않게요. 두 가지 이상의 색을 사용할 때의 키 컬러는 화이트라는 사실을 기억하세요!


신발은 비교적 컬러 선택이 자유로워요. 특히 요즘처럼 컬러풀한 스니커즈가 대거 등장한 시기엔 말이죠. 신발의 색을 옷이나 다른 액세서리랑 통일해보세요. 스타일링에 방점을 찍듯 말이에요!

컬러만 통일하라는 법은 없죠. 올 시즌 메가 트렌드로 꼽히는 폴카 도트를 이런 식으로 연출해보는 건 어떨까요? 상의와 하의가 대비되게 말이에요. 상, 하의 모두 도트 프린트로 감싸졌지만 전혀 과해 보이지 않죠? 프린트를 통일할 때는 컬러의 활용을 최대한 배제하고, 무채색 위주로 스타일링하는 게 안전하답니다.


레드 컬러를 활용한 이 깔맞춤 스타일을 보세요. 컬러가 주는 강렬하고 경쾌한 느낌이 물씬 느껴지죠? 푸른 바다가 펼쳐진 해안가나 이국에서 보내는 바캉스에서 컬러를 과감하게 사용해보세요. 스타일에 힘을 더하고 싶다면 시선이 바로 가는 헤어 밴드의 컬러를 옷과 통일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어요.


화사한 핑크 컬러는 봄과 잘 어울리죠. 하지만 러블리한 이미지가 강해 스타일링을 할 때는 다소 조심스러워져요. 그럴때면 이 로맨틱한 컬러를 화이트나 베이지와 같이 밝은 톤의 색과 매치해보세요. 핑크 컬러로 깔맞춤을 해도 성숙하고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