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친 노동을 하는 근로자들이 입을 법한 워크 재킷이 최근 패션 피플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haileybieber

헤일리 비버(@haileybieber)가 선택한 재킷처럼 판판한 면 소재에 옷깃이 특징인 워크 재킷이 최근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여닫기 쉽도록 지퍼로 되어 있는 대신 보온성을 위해 안에는 얇은 누빔이 있는 경우도 있고 다양합니다. 다만 워크 재킷의 전형적인 형태는 바로 면에 워싱 작업을 거친 빳빳한 소재들이 특징이라는 것. 데님, 빈티지한 레더 혹은 나일론 등의 합성 원단도 많이 보이고 있어요.

@irisloveunicorns

@irisloveunicorns

개성 가득한 룩을 시도하는 데 거침없는 이네스 실바(@irisloveunicorns) 역시 캐주얼한 워크 재킷 OOTD를 보여줬어요. 소매에 프린지 디테일이 특징인 워크 재킷뿐 아니라 같은 감성을 지닌 브랜드 아이템을 선택해 TPO를 지킨 것. 모자는 칼하트, 신발은 팀버랜드 등을 매치한 것처럼요.

@irisloveunicorns

또 다른 룩에선 마치 고된 하루를 보내고 점심 먹으러 가는 진정한 근로자 포스의 분위기가 느껴지지 않나요? 올봄 워크 재킷을 매치하기 어렵다고 느껴질 땐 상하의 셋업으로 입어보는 걸 추천해요. 별다른 디테일이 없어도 상관없습니다! 거친 느낌을 물씬 풍기는 빈티지한 소재면 무조건 오케이!

@hoskelsa

셋업은 신생 트렌드를 즐기기에 가장 간편하고 쉬운 선택지입니다. 엘사 호스크(@hoskelsa)처럼 워크 재킷에 발끝까지 내려오는 맥시 롱 스커트를 입은 것처럼요. 엘사는 브라운 벨트와 클래식한 빅백으로 반대되는 여성성을 강조했네요.

@thora_valdimars

패셔너블한 토라 발디마르스(@thora_valdimars)처럼 오버핏 워크 재킷으로 하의 실종 패션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투박해 보이는 워크 재킷의 특성상 실루엣이 드러나는 룩으로 중화해 코디하는 재미가 있기 때문이죠. 토라는 재킷과 가방의 컬러까지도 보색으로 매치해 과감함을 보여줬어요. 만약 워크 웨어를 특별하게 즐기고 싶다면 워싱이 된 컬러 재킷을 선택해 보세요!

@olivianeill

면 소재의 워크 재킷을 셋업으로 입기 좋은 이유는 바로 활동성. 자연 친화적인 느낌에 입었을 때 편안한 감성이 워크 웨어가 지향하는 바와 딱 맞아떨어지기 때문이죠. 올리비아 네일(@olivianeill)의 룩을 보면 꼭 바지랑만 매치하지 않더라도 다양하게 코디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