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 개 액세서리보다 잘 새긴 타투 하나가 낫다고 입 모아 말하는 사람들이 있다. 특히 뭘 해도 거추장스러운 여름이라 더 그렇다. 나를 대변하는 타투. 디자인 아이디어부터 관리법, 그 밖에 조언까지!

 

이혜승 | 모델

어떤 디자인? 혜승의 이니셜 H.
특별한 의미? 다양한 관계 속에서 사랑을 의미하는 타투가 여러 개 있는데 그중 하나다.
타투의 매력? 개성을 표현하는 방식 중 하나. 자기 만족이 가장 크다.
타투를 한 후 불편한 점? 모델이라는 직업 특성상 일에 핸디캡이 있을 때가 있다.
타투 관리법, 자신만의 노하우? 받은 직후부터 상처가 아물 때까지 방수와 보습을 잘해주는 것.
다음 타투는? 구체적인 계획은 없지만 하고 싶은 도안이 떠오른다면 할 것이다.
타투를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신중히 결정할 것. 지울 걸 염두에 둔다면 검은색으로, 작게 할 것.

 

요요 | 모델 겸 인플루언서

어떤 디자인? 왼팔에 있는 무릎 꿇고 앉아 있는 여자 그림.
특별한 의미? 예전에 ‘자유’를 주제로 직접 그렸던 그림을 도안으로 삼았다. 사람들이 어떤 뜻이냐고 물어볼 때마다 기쁘다.
타투의 매력? 나만의 색깔을 드러낼 수 있는 것.
타투를 한 후 불편한 점? 촬영 때 콘셉트에 의해 타투를 가려야 하는 경우.
타투 관리법, 자신만의 노하우? 아물 때까지 보습에 신경 쓰는 것이 정석인데, 난 방치하는 편이었다.
다음 타투는? 아직 생각 없다.
타투를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타투의 디자인이나 새길 위치는 반드시 자신의 선택으로 하기를.

 

남혜림 | 서퍼

어떤 디자인? 서핑하는 모습.
특별한 의미? 발리에서 로깅(보드에서 걸어나가는 동작)을 처음으로 성공했을 때. 잊지 못할 그 순간을 타투에 담았다.
타투의 매력? 매일 다르게 느껴진다는 점. 또 의미를 담은 타투는 볼 때마다 초심을 잃지 않는 데 도움을 주기도 한다.
타투를 한 후 불편한 점? 일정 기간 바다에 들어가지 못하는 것.
타투 관리법, 자신만의 노하우? 타투 전용 연고 자주 바르기.
다음 타투는? 겨울이 되었을 때 그 시기에 떠오르는 생각을 담을 예정.
타투를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후회할 것 같다는 생각이 단 1퍼센트라도 있다면 하지 않을 것.

 

주노 | 모델 겸 스타일리스트 겸 작사가

어떤 디자인? 등에 새긴 꽃.
특별한 의미? 아름다운 것만 하고 싶었다.
타투의 매력? 나처럼 안 보이는 곳에만 하면, 자연스럽게 드러날 때 반전 매력으로 다가오지 않을까?
타투를 한 후 불편한 점? 없다.
타투 관리법, 자신만의 노하우? 특별히 관리하지 않는다.
다음 타투는? 즉흥적으로 하는 편이라 지금은 잘 모르겠다.
타투를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마음에 드는 도안이 떠오르면 최소 1년 고민하라. 그리고 안 보이는 데 먼저 하기를 권한다.

 

한성륜 | 노드 컴퍼니 대표

어떤 디자인? 가족의 생년월일.
특별한 의미? 가족과 떨어져 산 지 꽤 되었다. 힘든 순간 가족 생각이 많이 나 가장 잘 보이는 위치에 가족을 상징하는 숫자를 새겼다.
타투의 매력? 한번 하니까 빈 도화지를 채우듯 계속 하고 싶더라.
타투를 한 후 불편한 점? 한 달 정도 태닝을 못한 것.
타투 관리법, 자신만의 노하우? 샤워 횟수를 최대한 줄이고 수시로 연고를 발라 상처가 덧나지 않도록 했다.
다음 타투는? 디자인은 미정이나 붉은색 계열의 타투를 하고 싶다.
타투를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주변의 시선보다 본인이 끌리는 쪽으로 선택하세요!

 

이상희 | MMGL 대표

어떤 디자인? 가족이라는 뜻의 스페인어 ‘La familia’, 생년월일, 좌우명인 ‘Beautiful struggle’과 십자가.
특별한 의미? 나를 설명하는 것들.
타투의 매력? 패션 아이템이자 나를 브랜딩하는 수단.
타투를 한 후 불편한 점? 격식을 차려야 하는 미팅 자리에서는 신경이 쓰여 그럴 때는 한여름에도 긴 팔을 입는 편.
타투 관리법, 자신만의 노하우? 애초에 나이가 들어도 살이 처지지 않을 곳에 하기.
다음 타투는? 태어난 곳 새기기.
타투를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처음 타투를 할 때 나중에 할 타투의 콘셉트와 위치까지 미리 고려해놓으면 더욱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

 

박은경 | 네일 아티스트

어떤 디자인? 공기, 불, 지구, 물 순서의 연금술 기호.
특별한 의미? 기호를 다 합치면 평소 내가 좋아하는 별이 완성된다.
타투의 매력? 나를 표현할 수 있는 또 다른 방식.
타투를 한 후 불편한 점? 일본 여행 시 타투를 했다는 이유로 온천에 못 들어간 것.
타투 관리법, 자신만의 노하우? 없다.
다음 타투는? 마음에 드는 그림이나 잘 맞는 타투이스트가 생기면 해볼 생각이다.
타투를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요즘 타투 스티커가 잘 나오니 테스트로 해보고 결정하면 어떨까? 싫증을 잘 내는 사람이라면 나처럼 눈에 보이지 않는 곳에 하길.

 

김후은 | 브랜뉴뮤직 AR팀

어떤 디자인? 일본의 인형 테루테루보즈.
특별한 의미? 날씨가 맑아지길 기원하며 걸어두는 인형인데, 내 인생도 맑아지라는 의미로 새겼다.
타투의 매력? 의미 있는 것을 평생 눈에 보이게 새긴다는 것 자체가 매력이다.
타투를 한 후 불편한 점? 초반에 물 닿지 않게 조심했다.
타투 관리법, 자신만의 노하우? 무의식 중에 긁는 것 조심하기.
다음 타투는? 쌍둥이 조카에게 나를 그려달라고 해 양쪽 팔에 작게 하나씩 새기기.
타투를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좋아하는 걸 평생 가져가는 것에 의미가 있다. 한 번 사는 인생, 본인이 하고 싶은 걸 꼭 해보라고 말해주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