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H

요즘 건기식 시장에서 멜라토닌이 핫한 이유

2025.03.04선예은(르뷰)

수면 장애 개선부터 피부 노화 예방까지 한 번에 해결하는 만능 영양제의 등장

멜라토닌을 꼭 챙겨야 하는 이유

pexels

우리가 자는 동안 분비되는 멜라토닌은 10세 전후로 분비량이 가장 많고,그 후 10년마다 10~15%씩 감소해 50대 이후에는 거의 분비되지 않는데요. 충분한 숙면을 취하지 못해 멜라토닌이 부족해지면 수면의 질이 낮아져 불면증을 유발하는 것은 물론, 무기력증과 면역력 저하의 원인이 됩니다.

식물성 멜라토닌이 나타났다

정관장
grn

해외에서는 드럭스토어나 마트에서 멜라토닌을 쉽게 구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국내에서는 합성 멜라토닌이 처방전이 있어야만 구매 할 수 있는 의약품이었어요. 그러던 중 최근 자연 유래 성분으로 만든 식물성 멜라토닌이 등장하면서 상황이 180도 달라졌습니다. 이제는 별도의 처방전 없이도 구매할 수 있는 식물성 멜라토닌이 쏟아지고 있는 것! 국내외 유명 제약사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에서도 앞다투어 관련 제품을 출시하며 높은 관심을 받고 있어요.

초강력 항산화제 멜라토닌

pexels

멜라토닌 하면 ‘수면 호르몬’으로만 알고 있었다면 오산! 사실 멜라토닌은 비타민C보다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자랑합니다. 멜라토닌은 체내에서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면서 피부 세포 손상을 예방해 노화를 늦추는 데 탁월한 역할을 해요. 게다가 멜라닌 색소 생성을 억제해 기미, 주근깨, 잡티 예방에도 효과적이라는 사실! 꿀잠을 자는 동안 피부 컨디션까지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니, 안 챙길 이유가 없겠죠?

멜라토닌, 끌어 올려!

pexels

멜라토닌의 분비를 늘리기 위해서는 충분한 숙면이 필수. 특히, 멜라토닌이 가장 활발하게 분비되는 오후 10시부터 새벽 2시 전후에는 숙면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낮 동안 햇볕을 충분히 쬐거나 자기 전 반신욕을 통해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것도 멜라토닌 분비에 도움이 됩니다. 만약 수면 패턴이 불규칙하다면, 식물성 멜라토닌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멜라토닌의 1일 적정 섭취량을 2~5mg으로 잠들기 2시간 전, 같은 시간에 꾸준히 복용해 주세요. 꿀잠과 꿀피부를 동시에 얻을 수 있을 거예요.

    사진
    Website of pexels, 정관장, grn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