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과 배우까지 푹 빠진 빨간 뿔테안경의 매력!
긱시크 트렌드로 인해 가장 핫해진 패션템을 꼽으라면 단연 안경일 거예요. 다양한 디자인의 안경 중 유독 눈에 띄는 빨간 뿔테안경에 대해서!
한동안 빨간 뿔테안경은 트렌드와는 거리가 멀었습니다. 패셔니스타보다는 영화 평론가 이동진 씨를 먼저 떠올리게 했죠.
하지만 이 아이템은 약 15년 전, 당시 싸이월드로 인터넷 세상의 패션을 주름잡던 인플루언서의 원조 반윤희부터 송혜교, 최강희 등 셀럽들이 즐겨 착용하던 패션템인데요, 최근 Y2K와 긱시크의 물결을 타고 서랍 속에서 잠자던 컬러 뿔테안경들이 속속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했습니다.
걸그룹 르세라핌의 허윤진부터 안경을 워낙 좋아하는 배우 이청아 등 폭넓은 지지층을 지닌 뿔테안경. 이토록 매력적인 뿔테안경은 어떻게 써야 더 예쁠까요?
뿔테안경, 어떤 얼굴에 특히 잘 어울릴까?
중안부가 긴 얼굴
중안부가 긴 얼굴형은 성숙해 보입니다. 이런 점이 장점이 될 수도 있지만 동안으로 연출하고플 때에는 살짝 난감해지기도 하죠. 두꺼운 뿔테를 써주면 긴 중안부를 조금은 짧아 보이게 연출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눈이 작거나 눈썹이 옅은 얼굴
눈과 눈썹 등 눈 쪽의 인상이 희미하다면 볼드 한 뿔테를 적극 이용해 보세요. 이미지가 더욱 또렷해 보일 수 있습니다. 반대로 눈매가 부리부리하거나 눈썹이 짙은 사람이 너무 두꺼운 뿔테를 낄 경우 답답해 보일 수 있으니 내 이목구비에 맞는 적당한 두께를 골라 주세요.
최신기사
- 에디터
- 강혜은(프리랜스 에디터)
- 사진
- Instagram of @onnuk_, @banyoonhee, @jenaissante, @marcellasne_, @hyominnn, Youtube of @SBSenter.official, @LeeC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