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들이 가기 딱 좋은 요즘 날씨! 서울 가까이에 위치한 개성 있는 카페 다섯 곳을 소개 합니다.

인천 WKND 라운지

@wkndlounge

@wkndlounge

인천의 소문난 뷰 맛집! 카페의 커다란 통창으로 인천항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지금 계절에 한창인 벚꽃도 볼 수 있어요. 조금 높은 곳에 위치해 있어 올때 에는 힘들지만 힘들여 온 만큼의 보람을 느낄 수 있는 곳이죠. 예쁜 뷰만큼 맛난 커피와 디저트도 위크앤드 라운지를 추천하고픈 이유 중 하나입니다. 카페 건물에서 운영하는 주차 공간이 없어 근처 자유 공원의 공영 주차장을 이용해야 한다고 해요.

주소 인천 중구 송학로 63

가평 골든트리

@goldentree__official

@goldentree__official

어떤 계절에 방문해도 그림 같은 산과 강이 어우러진 뷰를 자랑하는 골든 트리는 여러 CF의 촬영지로도 사랑받는 곳이기도 합니다. 카페에 앉아서 햇살에 반짝이는 강물을 바라보며 ‘물멍’을 하면 힐링 되는 기분이 듭니다. 커피와 시그너처 드링크인 골든 너츠 라떼 등 카페인에 취약한 이들을 위한 다양한 논커피 메뉴도 제공해요. 무엇보다 디저트가 맛있다고 하니 눈과 입이 즐거운 휴식 시간을 만끽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주소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북한강변로 326-124

송도 아키라 커피

@akira_coffee_songdo

@akira_coffee_songdo

갑자기 교토로 떠나고 싶어졌다면?! 일본식 정원과 인테리어를 지닌 아키라 커피로 오세요. 모래를 활용한 정원에 다다미를 연상케 하는 좌석과 붉은 컬러의 우드 인테리어 등 이국적인 감성을 충전할 수 있는 요소가 가득한 곳입니다. 요즘처럼 날이 포근한 때에는 야외 테라스 석을 이용해도 좋죠. 다만 주차 공간이 조금 협소한 편이라 주변의 주차장을 미리 확인하고 가는 편을 추천합니다.

주소 인천 연수구 청량로 92 독채

여주 바하리야

@cafe_bahariya

@cafe_bahariya

이집트 바하리야 사막을 떠올리게 하는 넓고 아름다운 카페! 카페 바하리야는 2022년 한국건축가협회상 수상을 받은 건물이라고 합니다. 여주 아울렛 근처에 있어 쇼핑을 즐기고 나오면서 들르기에도 좋아요. 쌀이 유명한 여주 지역의 카페답게 여주쌀 케이크, 여주쌀 와플 등의 메뉴를 선보이는 점도 재미있습니다. 단, 노키즈 & 노펫존으로 운영되어 11세 이상부터 입장 가능하다고 하니 가족 단위로 들르실 분들은 참고해 주세요.

주소 경기 여주시 점봉길 43

파주 모쿠슈라 프렌치카페

@mochuisle.life

@mochuisle.life

@mochuisle.life

유럽의 유서 깊은 별장 같은 외관과 동화 속 한 페이지 같은 1층, 모던과 레트로 사이의 취향을 저격한 3층의 인테리어 등 공간별로 각기 다른 매력을 지녀 구경하는 재미가 가득한 카페 모쿠슈라 프렌치카페. 780평이라는 규모를 자랑하는 이 카페는 100여 종의 다양한 빵을 제공합니다. 또, 아이들을 위한 놀이방도 마련되어 있고 넓은 주차 공간도 준비되어 있어 어린 아이가 있는 가족 나들이 장소로 더없이 좋습니다.

주소 경기 파주시 조리읍 기곡길 1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