탱글탱글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이 매력적인 쭈꾸미. 서울에서 제철 쭈꾸미를 즐길 수 있는 맛집 5곳을 추천합니다.

숯불 구이로 즐기는 본연의 맛, 신사쭈꾸미

제철 맞은 쭈꾸미 본연의 맛을 즐기고 싶다면 단언컨대 신사쭈꾸미가 정답! 별다른 양념 없이 소금만 뿌린 생 쭈꾸미를 숯불에 구워 먹는 방식인데요. 은은하게 달달한 맛과 숯불 향, 탱글탱글한 식감이 일품이죠. 양념구이 또한 다른 곳에서는 맛보기 어려운 불향 가득한 매콤함이 매력적이라는 사실. 소금구이에서 양념구이로 넘어가는 코스를 추천합니다.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37길 12

제철 해산물 성지, 영등포횟집

영등포횟집

시원한 국물에 쭈꾸미를 살짝 익혀 먹는 샤브샤브 또한 제철 쭈꾸미를 즐길 수 있는 훌륭한 방법 중 하나죠. 영등포역 5번 출구 근처에 오랫동안 자리 잡고 있는 영등포횟집은 계절별 제철 해산물을 영접하기 위한 ‘맛잘알’들의 방문으로 늘 문전성시를 이루는 곳인데요. 샤브샤브뿐만 아니라 철판볶음, 숙회, 무침 등 다양한 방식의 쭈꾸미 요리를 맛볼 수 있답니다.

◾서울 영등포구 영중로4길 14

낙곱새 말고 쭈곱새!, 쭈꾸미도사

쭈꾸미도사

매콤 고소한 맛과 탱글탱글한 식감이 일품이 낙곱새의 쭈꾸미 버전! 전국에 체인점을 두고 있는 쭈꾸미도사는 쭈꾸미를 메인으로 차돌박이, 대창, 새우 등 다양한 조합의 볶음 요리를 선보입니다. 메인 메뉴뿐만 아니라 치즈 폭탄 계란찜, 백합탕, 육전 등 곁들여 먹기  좋은 서브 메뉴들도 퀄리티 좋기로 호평이 자자하죠.

◾가로수길 점 :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152길 23 1층 101호

숯불구이 A to Z, 어람촌

어람촌

쭈꾸미부터 민물 장어, 산 곰장어 등 숯불에 구우면 배로 맛있어지는 재료들만 모아 놓은 곳! 선릉 먹자골목에 오랫동안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어람촌입니다. 언제 방문해도 기복 없는 신선한 재료와 기본기 탄탄한 맛으로 동네 주민들의 찐 맛집으로 잘 알려진 곳이기도 하죠. 백김치, 깻잎지 등 구이에 곁들여 먹기 좋은 밑반찬들로만 구성된 깔끔한 상차림도 인기 포인트 중 하나랍니다.

◾서울 강남구 언주로98길 22

포차 감성 원해요?, 남영포차

남영포차

노포 감성 가득한 포차에서 즐기는 쭈꾸미와 소주 한 잔! 감성은 기본, 안주까지 맛있기로 소문난 남영 포차에서 가능한 일입니다. 정갈한 비주얼에 먼저 시선을 뺏끼는 쭈꾸미 알쌈뿐만 아니라 닭볶음탕, 백순대 볶음, 석쇠불고기 등 술이 술술 들어가는 다채로운 메뉴 리스트를 보유하고 있답니다.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87길 8 2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