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부터가 찐이라고?! 과몰입 끌어올려 줄 관전 포인트5

뽀서파 VS 뽀유파

환승연애3와 관련된 커뮤니티에 가장 많이 등장하는 논쟁은 ‘뽀서 VS 뽀유’입니다. 뽀글 머리가 트레이드마크인 남자 출연자 주원과 그의 X인 서경의 재결합을 응원하는 뽀서파와 주원과 다른 여성 참가자 유정의 새로운 만남을 응원하는 뽀유파의 열띤 지지가 이어지고 있죠. 최근 주원 & 유정의 데이트에서 눈을 뗄 수 없는 설렘 모멘트가 이어지며 뽀유를 응원하는 이들이 더욱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이내 주원이 다시 서경에게 속마음 문자를 보내며 뽀서파, 뽀유파 모두를 혼란스럽게 만들었어요.

역대급 직진남 광태(?)

방송 초반부터 남자 출연자 광태의 활약이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입주와 동시에 여자 출연자들을 알아가기 위해 다혜, 서경, 유정에게 데이트 신청을 하는 등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죠. 조심스러운 다른 출연자들과 달리 망설임 없는 행동으로 환승연애 최고의 직진남으로 거듭났습니다. 이에 온라인에서는 ‘플러팅 고수’, ‘광태의 심장은 여러 개’ 등의 반응이 이어지고 있죠. 다른 출연자들의  X가 모두 공개된 반면 광태와 여자 메기 출연자 상정만 X가 공개되지 않아 시청자들의 궁금증 불러 일으키고 있습니다. 과연 광태, 상정은 서로의 X일까요? 이번주 2월 16일 공개되는 10화에서 밝혀질지 기대됩니다.

어장은 질색인 유정

비주얼 멤버로 꼽히던 유정! 주원, 광태와 단 한 번의 데이트만으로 확신의 주원 노선을 결정하며 많은 이들을 놀라게 했죠. 연애 프로그램 특성상 여러 출연자를 알아가는 게 가능하지만, 유정은 단번에 자신의 마음을 결정했어요. 그녀의 X가 중간 투입되는 메기였던 것도 마음을 결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을 것 같네요. 하지만 X 창진 등장 이후 굳건하던 유정에게도 심경의 변화가 생겼습니다. 창진의 속마음 메시지를 받고 마음이 흔들렸다고 인터뷰했죠.

제 2막은 제주도?

환승연애 시리즈에서 제주도는 큰 역할을 하는 장소입니다. 지난 시즌 제주도에 도착해 출연자들에게 X 커플을 공개했으며 남자 메기 출연자가 등장하기도 했죠. 또 취중 진실 게임을 하며 서로에 대해 깊게 알아갔는데요. 시즌 3에서는 메기 출연자가 모두 공개되었으며 입주 3일차만에 진실게임을 하기도 했습니다. 이에 시청자들은 시즌 3는 제주도에서 더 큰 게 남아있을 것이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과연 지금까지와는 또 다른 전개가 펼쳐질지 기대됩니다.

같이 보면 재미 2배

환승 연애 과몰입러라면 빼놓을 수 없는 코스는 유튜브 <찰스엔터> 채널입니다. 채널의 인기 콘텐츠는 연애 프로그램 리액션 영상. 환승연애3를 시청하며 나오는 리액션을 담은 영상으로 찐 과몰입러의 모습이 웃음을 유발합니다. 방송을 보며 함께 설레거나 호통을 치는 등 연애 프로그램을 시청하는 자신의 모습과 닮아있어 공감을 불러 일으키죠. 환승연애3를 함께 보는 주변인이 없다면 찰스엔터와 함께 보는 것도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