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콜릿에 애틋함을 담아 전하는 달콤한 날, 발렌타인데이! 하지만 건강을 생각하면 초콜릿 한 조각을 먹는 것도 신경 쓰이죠. 당분은 줄이고 단백질 함량은 높여 다이어터와 유지어터 모두 마음 놓고 먹을 수 있는 초콜릿과 저당 & 고단백질 초콜릿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Pexels

원스쿱 프로틴 하우스 – 파베 초콜릿

@onescoop_proteinhouse

@onescoop_proteinhouse

부드러운 파베 초콜릿을 부담 없이 즐겨 보세요! 원스쿱 프로틴하우스의 파베 초콜릿은 설탕 대신 천연 감미료인 나한과, 당알코올인 에리스리톨을 사용해 기분 좋은 달콤함을 담고 있으면서 혈당에 큰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합니다. 또, 품질 좋은 카카오를 듬뿍 사용해 한층 풍부하고 감미로운 초콜릿을 완성했죠. 100g당 단백질이 15.6g 함유되어 있어 달콤하게 단백질을 충전하기에도 좋습니다.

초코 헬스 – 프로틴 아몬드 로쉐 밀크 & 다크

@chocohealth_official

달콤하고 바삭한 식감의 초콜릿이 그리울 때, 초코 헬스가 도와줄 거예요. 우유 단백질 크리스프를 100% 카카오 버터를 함유한 벨기에산 초콜릿과 아몬드로 감싸 씹는 즐거움을 선사해 줍니다. 한 봉지를 다 먹어도 132kcal로 부담 없이 다이어트 간식으로 활용하기에도 좋아요. 부드러운 밀크와 쌉싸름한 다크 두 가지 맛으로 출시되니 취향대로 골라 보세요.

키토랩 – 스테비아 초콜릿

@ketolab_ketolife

다이어트 시 꼭 필요한 섬유질. 이 섬유질과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캘리포니아산 통아몬드에 네덜란드 카카오, 천연 감미료인 스테비아와 에리스리톨을 더해 만들었어요. 아몬드 한 알이 통째로 들어있어 그대로 먹어도 좋지만 그릭요거트나 그래놀라 등을 먹을 때 토핑으로 활용할 수도 있어요.

저당 프로틴 초콜릿 레시피

순두부 파베 초콜릿

단백질은 풍부하고 지방은 적어 다이어트의 최고 음식으로 꼽히는 순두부! 다이어트 크리에이터인 먹빼는 순두부를 이용한 파베 초콜릿 레시피를 선보였습니다.

1. 먼저 순두부를 3분의 1 정도만 덜어낸 뒤 체에 걸러 크림치즈처럼 만들어 줍니다.

2. 다른 그릇에 100% 카카오 매스 200g, 알룰로오스 100ml를 담은 뒤 전자레인지에 1분 정도 돌려 녹여 줍니다.

3. 체에 거른 순두부에 녹인 카카오를 넣어주고 잘 섞어 줍니다.

4. 랩을 깐 사각형 틀에 순두부 초콜릿을 넣고 주걱으로 펴면서 담아 줍니다. 그다음 위에 랩을 깔아주고 냉동실에 넣어 한 시간 얼려 줍니다.

5. 도마 위에 코코아 가루를 체를 이용해 깔은 다음 그 위에 굳은 초콜릿을 얹어 줍니다. 반대편에도 코코아 가루를 얹어주면 꾸덕하면서 달콤하고 영양 성분도 뛰어난 순두부 초콜릿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