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해야 하는데… 오늘도 너무 추워서, 피곤해서 그냥 집으로 와버렸다고요? 걱정하지 마세요 잠들기 전 침대 위에서 5분 정도만 해줘도 효과를 볼 수 있는 운동들이 있으니까요! 오늘부터 침대에 누워 스마트폰 하는 대신 간단한 운동을!

Pexels

굽은 등 펴는 운동

정말 기력이 없어 꼼짝도 못하겠다면? 침대에 누워만 있어도 좋아요! 첫 번째 동작처럼 상반신이 침대 아래로 떨어지도록 등을 맞춰 누운 다음 가슴을 활짝 열어 주세요. 그리고 반대로 침대에 상반신만 걸쳐서 엎드려서 요추를 늘려 주는 자세도 취해 주세요. 말 그대로 누워만 있는 이 스트레칭 만으로도 등과 허리 통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순환을 도와주는 운동

체력, 운동 신경이 없는 사람도 아주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이 운동! 편하게 누운 뒤 양 발바닥을 서로 붙여 주세요. 다리가 마름모꼴 모양이 되도록 말이죠. 이후 다리를 양옆으로 살살 흔들어 주면 됩니다. 다리를 움직이면서 우리 몸에서 림프절이 가장 많이 모여있는 부위인 서혜부 쪽을 가볍게 톡톡 두드려 주세요.(가볍게 두드리는 것만으로도 충분!) 다음날 아침, 다리가 한결 가벼워진 걸 발견할 수 있을 거예요.

말린 어깨 펴는 운동

하루 종일 컴퓨터 앞에서 근무하고 스마트폰을 들여다 보면  어깨는 점점 안으로 말려 들어간 ‘라운드 숄더’가 되기 쉽죠. 라운드 숄더는 옷 태가 나지 않는 건 물론 목과 어깨 주변의 통증을 유발하고 목 디스크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동작도 아주 간단하니 잠들기 전에 꼭 해보세요. 가슴을 크게 열어주는 것이 포인트!

쉽게 안 빠지는 아래 뱃살 빼는 운동

날씬해 보이는 사람도 아랫배는 나와 있는 경우가 많죠. 특히 여성의 경우 호르몬에 이해 아랫배에 지방이 더욱 쌓이기 쉽죠. 지금 스마트폰을 보면서 이 기사를 보고 있다면 이 동작을 따라 해 보세요! 다리를 위아래로 들어 올리고 내리고 하는 것만으로도 볼록 튀어나온 아랫배를 탄탄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