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시간 앉아 있거나 운동량이 부족해 살이 찌는 것이 고민인가요?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습관만 들여도 살이 빠지고 몸선이 아름답게 교정이 된답니다. ‘이것’만 해도 살 빠지는 자세들을 알려드릴게요.

배에 힘을 잔뜩 주기

하루 종일 앉아 있는 시간이 많아 뱃살이 찌는 것이 고민이라면 이 자세를 추천합니다. 배를 집어넣는다는 느낌으로 힘을 준 상태로 유지해 주세요. 생각날 때마다 틈틈이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책벅지

허벅지 살이 고민이라면 ‘책벅지’ 자세를 추천해요. 5~10cm 두께의 책을 허벅지 사이에 끼워주세요. 발 모양은 90도로 만들어 주세요. 하루에 30분 정도가 적당합니다.

L자 다리

잠들기 전 침대에서 스마트 폰을 보며 하기 좋은 자세를 알려드립니다. 누워서 엉덩이부터 뒤꿈치까지 다리 전체를 벽에 붙여주는 L자 자세가 바로 그것. 하루에 20분 정도 꾸준히 해주면 다리 부종에 효과적입니다.

책상 7초 운동

슬림하고 여리여리한 팔뚝 라인을 만들고 싶다면 주목! 책상에 손바닥을 위로 향하게 팔을 뻗은 다음 주먹을 쥐고 7초간 유지해 줍니다. 이어 손바닥을 아래로 향하게 돌리고 같은 동작을 반복해 줍니다.

발뒤꿈치 들어 올리기

지하철을 기다리거나 타고 이동하면서 하기 좋은 발뒤꿈치 들어 올리는 자세. 발뒤꿈치를 들어 올리고 내리는 것을 반복하는 간단한 동작입니다. 이 자세는 종아리 부종에 도움이 되며 다리 라인을 슬림하게 만들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