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글래머러스한 몸매에서 슬랜더한 라인으로 변신한 킴 카다시안! 그녀는 꾸준하고 엄격한 ‘이 다이어트’로 약 30kg를 감량했다고 합니다.

@kimkardashian

@kimkardashian

둘째를 낳고 난 후 다시 섹시해지고 싶어 다이어트를 시작했다는 킴. 그녀는 고등학교 시절 아버지와 함께 했던 앳킨스다이어트를 했다고 합니다. 그것도 아주아주 엄격하게요. 앳킨스다이어트는 국내에 ‘황제 다이어트’란 이름으로 더 잘 알려져 있는데요, 현재 유행하는 키토 다이어트보다 좀 더 일찍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단’을 강조한 다이어트입니다.
킴은 하루에 탄수화물을 40g 정도만 섭취했다고 해요. 여기서 잠깐, 혹시 이 기사를 읽고 킴처럼 탄수화물을 극단적으로 줄일 생각이 든다면 이 부분은 다시 한번 생각해 주세요. 일반 성인의 탄수화물 최소 권장 섭취량은 100g입니다. 탄수화물을 극단적으로 줄일 경우 여성은 생리가 끊길 수 있고 어지럼증 등 여러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 없이 무작정 저탄수화물 식단을 진행하는 건 지양해 주세요.

킴은 단 음식을 정말 좋아하는 편이었지만 다이어트를 위해 이를 모두 끊었다고 합니다. 식사량 역시 줄였지만 먹는 회수를 늘려 최대한 배고픔을 느끼지 않게 했다고 하네요. 또, 그녀는 식단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저는 운동을 좋아하고 몸매를 가꾸기 위해 운동을 해야 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식습관입니다. 정말 집중해야 했어요.”

킴의 다이어트 식단

pexels

아침 : 계란 흰 자 두 개, 페타 치즈, 시금치

간식 : 그릭요거트, 블루베리, 슬라이스 아몬드

점심 : 크림 드레싱을 곁들인 샐러드

간식 : 야채와 후무스

저녁 : 닭가슴살, 브로콜리와 샐러드

 킴이 다이어트 중 허용한 음식들

pexels

-브로콜리, 시금치, 방울 양배추 등을 포함한 다양한 야채

-베리류

-연어

-오트밀

-치즈

-그릭요거트

-닭가슴살

-가벼운 드레싱을 곁들인 샐러드

-케일을 얹은 지중해식 참치 샐러드

-토마토와 발사믹을 곁들인 신선한 모짜렐라, 슬라이스 치킨과 마늘 아이올리 소스

-치킨 소시지와 콜리플라워 소테

킴의 운동 루틴

-와이드 스쿼트 10~12회

-사이드 런지 10~12회

-런지&트위스트 10~12회

-스케이터 런지 10~12회

-햄스트링 컬스 10~12회

-덤벨 로우 10~12회

-바이셉스 컬 10~12회

-크런치 10~12회

-마운틴 클라이머 10~12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