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적인 겨울 제철 음식 중 하나인 꼬막을 가장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곳 BEST 5

삼겹살 + 꼬막의 환상적인 만남

백경식당

백경식당

 

삼각지역 인근에 오랜 시간 자리를 지키고 있는 백경식당은 삼겹살, 오리주물럭 맛집으로도 잘 알려져있지만 겨울이 시작되면 꼬막 무침을 찾는 이들로 문전성시를 이루는 곳이기도 하죠. 싱싱한 꼬막을 깨끗하게 손질해 삶은 후, 살짝 씹히는 식감이 매력적인 매콤한 양념장을 얹어 내어주는데요. 단독으로 즐겨도 훌륭하지만 단골들은 삼겹살 + 꼬막 무침의 조합을 강력 추천한답니다.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54길 20

탁 트인 바닷가에서 즐기는 꼬막 정식

대독장 파도꼬막

제철 맞은 꼬막 요리를 시원한 바다뷰를 바라보며 맛볼 수 있는 호사를 누리고 싶다면 송정 해수욕장 인근에 위치한 대독장 파도꼬막을 추천합니다. 호불호 갈리지 않는 스타일의 감칠맛이 감도는 꼬막 무침을 메인으로  볶음밥,  육전, 오징어순대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는데요. 특히 육전과 꼬막, 볶음밥을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한우육전 꼬막대판은 모든 테이블에서 픽하는 베스트 메뉴랍니다.

부산 해운대구 송정광어골로 29 JJ빌딩 3층 

꼬막 요리 A to Z

여순득 벌교꼬막정식 1968

꼬막 맛집을 논할 때 빼놓을 수 없는 여순득 벌교꼬막정식! 정성스럽게 바른 꼬막 살을 매콤하게 무쳐낸 방식의 꼬막무침으로 사랑받는 곳이데요. 밥에 날치알, 참기름 등을 넣어 함께 비빈 후 생김이나 쌈채소에 싸먹는 맛이 일품이죠. 무침뿐만 아니라 피꼬막, 통꼬막, 꼬막 물회에 이르기까지 그야말로 꼬막의 A to Z를 즐길 수 있답니다.

인천 동구 제물량로 424 1층 다호

아름다운 뷰 + 꼬막 정식 = 완벽

올바릇식탁

경주에도 꼬막 한 판을 즐길 수 있는 꼬막 맛집이 있다는 사실! 올바릇 식탁은 매콤하면서도 고소한 꼬막 무침, 꼬막 무침과 환상적인 마리아주를 완성하는 육전의 조합으로 입소문난 보문단지 대표 맛집인데요.  맛뿐만 아니라 쾌적하고 깔끔한 인테리어와 아름다운 뷰도 빼놓을 수 없는 이 곳의 인기 포인트죠. 특히 매 창가에 마련된 2인석에서는 시시각각 변하는 보문호의 아름다운 풍경을 한껏 즐길 수 있답니다.

경북 경주시 보문로 368-5 1층 올바릇식당

가성비까지 잡은 꼬막 대표 맛집

벌교참꼬막과 찜마을

꼬막 맛 그 자체를 오롯하게 즐기고 싶다면 벌교참꼬막과 찜마을을 강력 추천합니다. 수요미식회 맛집으로도 잘 알려져 있으며, 꼬막철이 시작되면 꼬막 마니아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곳이기도 한데요. 꼬막살을 매콤하면서도 새콤하게 무쳐낸 양념 무침부터 짭쪼롬한 간장 소스를 얹은 꼬막, 삶은 꼬막, 꼬막전, 꼬막비빔밥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꼬막을 즐길 수 있죠.

서울 송파구 송파대로30길 11 이연파레스 1층 101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