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 건강을 위한 바른 생활 습관 중 하나는 바로 아침 식사입니다. 뇌를 깨우기 위해서는 에너지를 공급하는 영양소를 섭취해 줘야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바쁜 현대인들은 아침 식사를 많이 거르게 되는데, 영양소가 부족하면 두뇌 건강과 능력을 저하해 업무에도 지장을 주게 됩니다. 두뇌를 활발하게 움직이게 도와주는 식품 5가지를 소개합니다.

 

토마토

토마토에 함유된 라이코펜은 항산화 성분으로 뇌세포를 손상하는 활성산소를 막아줍니다. 뇌세포 손상을 막아주면 주의력, 기억력, 문제 해결 능력 등이 향상됩니다.

 

베리

블루베리, 블랙베리 등 베리류 과일에 풍부하게 함유된 파이토케미컬 성분은 집중력과 기억력을 개선해 줍니다. 따라서 두뇌를 많이 사용하는 학생과 직장인들이 섭취하면 좋은 과일입니다.

 

등푸른생선

연어, 고등어, 정어리 등 등푸른생선은 오메가3로 잘 알려진 필수 지방산을 공급해 주는 식품입니다. 집중력을 높이려면 뇌세포 사이에 신호를 전달하는 신경섬유가 미엘린(지방질)에 의해 보호되어야 하는데요. 미엘린은 정보를 전달하는 역할을 하는 백색 지방질로 오메가3가 미엘린의 생성을 돕습니다.

 

달걀

달걀에는 오메가3(지방산), 비타민D, 비타민E12, 콜린 등 뇌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특히 콜린은 비타민B 복합체로 기억력, 인지능력을 향상하는 신경 전달 물질의 역할을 해줍니다.

 

시금치

시금치는 활성산소로부터 지켜주는 항산화 성분이 함유돼 뇌에 굉장히 이로운 식품입니다. 기억력과 학습 능력을 증진해 주고 칼륨 성분도 풍부해 신경세포 간의 반응 속도를 높여 뇌의 대응 능력을 높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