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인이 사랑하는 휴양지, 하와이. 최근 산불이 발생해 많은 이들의 안타까움을 샀는데요, 지금 하와이 여행 가도 될까요?


산불 영향은 일부 지역에만!

하와이는 총 여섯개의 섬으로 이뤄져 있어요. 그중 산불 피해를 입은 지역은 라하이나를 포함한 ‘웨스트 마우이(West Maui)’ 지역입니다. 우리가 하와이하면 흔히 떠올리는 와이키키 해변과 호놀룰루는 하와이의 메인 섬이라 불리는 ‘오아후’ 섬에 위치해 있습니다. 오아후와 카우아이, 라나이, 하와이 아일랜드 섬은 화재 피해가 없어 평소처럼 여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번 하와이 산불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고 싶다면?

: 아래 3개의 공식 웹사이트에서 실시간으로 최신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하와이 비상 관리국 (Hawaii Emergency Management Agency)
마우이 비상 관리국 (Maui County Emergency Management Agency)
하와이 관광청 (Hawaii Tourism Authority)  

오아후의 추천 관광 스팟

쿠알로아랜치

자크뮈스의 22 SS 런웨이의 배경이 되기도 한 곳이죠. 오아후섬에 위치한 쿠알로아랜치는 아름다운 자연 경관으로 관광지로는 물론 여러 영화와 광고의 촬영지로도 사랑받는 곳입니다. 인기 관광지인 만큼 바이크 투어, 쿠알로아랜치에서 촬영한 영화의 스팟들을 둘러보는 헐리우드 무비 사이트 투어 등 다양한 관광 프로그램이 있어 알차게 즐길 수 있어요.

하나우마베이

스노클링과 패러세일링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하나우마베이. 물이 유리처럼 맑고 수심이 얕아 하와이 스노클링의 명소로 꼽혀요. 하나우마베이는 예약을 통해 한정된 인원만 갈 수 있다고 하니 미리 체크하는 건 필수!

노스 쇼어 샥스 코브

오아후 섬 북쪽에 위치한 노스 쇼어. 많은 바위와 산호초가 있어 와이키키 해변과는 또다른 하와이 풍경의 매력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에요. 노스 쇼어 내 샥스 코브는 스노클링을 즐기기 좋은 곳으로 유명하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