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69년생, 50대 라는 나이에도 여전히 건강하고 탄탄한 몸매를 자랑하는 엄정화. 최근에는 자신의 SNS에 선명한 복근을 인증하기도 했죠. 도대체 뭘 먹고 어떻게 운동하는 걸까요? 그녀의 건강법을 모아봤습니다.

탄단지를 모두 지키는 맛있는 다이어트!

다이어트와 떼려야 뗄 수 없는 직업을 가졌기 때문일까요, 그녀는 데뷔 초부터 별별 다이어트를 섭렵했는데요, 90년대에 출간된 한 다이어트 관련 책에서 엄정화는 아침마다 감식초를 탄 물을 마시는 ‘감식초 다이어트’를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후 물만 마시는 다소 극단적인 생수 다이어트도 해봤다고 하네요. 이후 한동안 키토 식단을 유지했던 그녀는 최근 다이어트를 하면서 탄단지를 알차게 챙긴 식단을 선보였어요.

그녀는 운동 가기 3시간 전에 단백질과 탄수화물, 그리고 야채를 챙겨 먹어야 한다 말하며 영양이 꽉 찬 식탁을 준비했죠. 탄수화물은 호밀빵 한 쪽, 단백질은 닭 가슴살 100g, 그리고 대저 토마토 등 여러 야채를 담은 샐러드를 준비했습니다. 또, 아보카도와 견과류, 그리고 그 위에 블루베리를 얹은 아보카도 스무디도 함께 했어요. 트레이너에게는 비밀이라며 토스트 위에 치즈 한 장을 얹어 치즈 토스트를 만들어 먹는 소확행도 실천했죠. 무작정 굶는 다이어트가 아닌, 필요한 영양소를 적절하게 섭취해 주는 맛있는 다이어트 식단으로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를 실천하고 있어요.

빠질 수 없는 영양제

현대인에게 빠질 수 없는 영양제! 엄정화도 예외는 아니었는데요, 그녀는 먼저 종합 영양제와 오메가3를 소개했습니다. 오메가 3는 아침과 저녁, 하루에 2번 한 알씩 챙기며 저녁에는 잠들기 전에 먹는다고 하네요. 그리고 아침 식사를 하고 난 이후에는 몸에 활력을 주는 비타민 B 영양제를 섭취합니다. 뼈 건강에 좋은 칼슘과 숙면을 돕는 마그네슘, 그리고 관절과 염증, 근육 회복에 좋다고 알려진 식이유황(MSM)도 그녀의 영양제 라인 업에 올라와 있었죠.

엄정화는 운동하러 가기 전에 엘 카르니틴과 아르기닌을 꼭 먹는다고 합니다. 엘 카르니틴은 지방 분해를 촉진시켜 주고 아르기닌은 근육 회복과 피로 회복을 도와줘 운동하는 사람들이 즐겨 찾는 영양제 중 하나죠. 여기서 잠깐, 영양제는 유명인들이 먹는다고 해서 무작정 따라먹기 보다는 현재 내 몸에 어떤 영양이 부족한지 체크한 뒤 전문가와 상담한 후에 복용하는 것을 추천해요.

어메이징한 홈트

크롭 탑의 유행이 계속 이어지고 있는 요즘, 이를 스타일리시하게 소화하기 위해서 탄탄한 복근과 군살 없는 옆구리가 준비물 일 텐데요, 엄정화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해당 부위를 집중 공략하는 운동법을 공개했어요. 요가를 오래 한 그녀여서 그런지 운동에 들어가기 전, 그리고 영상 내내 호흡과 자세에 대한 중요성을 끊임없이 강조합니다. 오늘의 홈트는 엄정화와 함께 해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