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올 여름엔 크롭티 입고싶어! 다이어트를 시작할 예정이라면 천리길도 한 걸음 부터! 뱃살 줄이는데에 효과적인 음식과 재료로 식단을 조금씩 바꿔보는 거 어때요?

퀴노아

슈퍼푸드로 손꼽히는 퀴노아. 퀴노아는 열량이 낮아 지방을 태우는 데에 효과적입니다. 섬유질도 많이 들어있어 소화를 돕고 복부 지방 제거에 도움이 되는데요. 단백질 및 비타민 E, 철분, 아연 등의 영양소도 함유되어있는 고마운 음식입니다.

녹차

체내의 염증을 줄여 뱃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는 녹차. 녹차의 항산화제 카테킨은 칼로리와 지방을 태우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레몬즙을 추가하면 영양소 흡수율이 더욱 높아집니다.

올리브 오일

몸에 이로운 지방인 올리브 오일은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공복에 한 스푼 섭취하면 식욕 억제에도 도움이 되죠. 샐러드를 먹을 때 곁들여 먹으면 맛도 좋고 포만감도 높이는 효과가 있어요.

토마토

낮은 칼로리와 풍부한 수분 함량으로 복부 지방을 제거하는 데에 도움이 되는 토마토. 붉은 색을 내는 리코펜은 지방 합성을억제해 식욕 호르몬을 조절하기도 합니다.

파인애플

단백질 분해 효소인 브로멜라인이 들어있어 고기를 먹었을 때 소화를 돕고 뱃살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복부 팽만을 줄여주고 나트륨 수치를 조절해줍니다.

사과

사과 껍질과 과육의 섬유질, 폴리페놀은 장내 미생물 균형을 회복하는 능력이 뛰어나 건강한 박테리아의 성장을 촉진시키고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포만감을 줍니다.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지방을 제거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콩에는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해 복부 지방 제거에 탁월합니다. 콜레스테롤과 독성 물질을 콩의 수용성 섬유질이 흡착해주기 때문인데요,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바뀌는 것을 막아주고 기초대사량을 높여주기까지 합니다.

바나나

바나나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데요, 칼륨은 체내 나트륨 수치를 조절해 가스로 배가 빵빵해지는 것을 막고 뱃살을 빼는 데에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