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초여름이 제철인 가지는 노화 방지에 좋으며 수분 함량은 높고 칼로리는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음식입니다. 제철 가지를 활용해 맛있는 요리를 선보이고 있는 인기 맛집들을 소개할게요.

수기소금

대구 교동에 위치한 한식 퓨전 술집 수기소금을 소개합니다. 이곳의 가장 인기 메뉴는 냉샤브. 야들야들한 돼지고기와 가지런하게 썰린 가지, 데친 깻잎, 폰즈 소스에 버무려진 부추를 함께 먹는 음식입니다. 싱싱한 재료들의 향긋한 조합을 맛보는 순간 집 나간 입맛도 돌아오게 될 거예요. 웨이팅 없이는 맛보기 힘든 곳이니 꼭 오픈런을 도전해 보길!
주소: 대구 중구 동성로12길 12

르프리크

내슈빌 핫치킨버거로 유명한 성수동 대표 수제 햄버거 맛집 르프리크. 매콤한 치킨 햄버거와 함께 먹기 좋은 사이드 메뉴로 가지튀김도 인기가 많습니다. 볼레네제 소스와 그라나파다노 치즈가 가지 위에 듬뿍 뿌려진 고오급 느낌 물씬 나는 음식으로 가지 마니아라면 무조건 먹어야 할 맛!
주소: 서울 성동구 연무장5길 9-16 B1

하하

치킨이야 뭐야? 제철 가지를 바싹하게 튀겨낸 가지튀김으로 유명한 연남동의 핫한 중국집 하하를 소개합니다. 닭강정 소스가 연상되는 중독적인 맛이 특징입니다. 바삭바삭한 식감이 특징인 멘보샤, 군만두를 사이드로 시키는 것을 잊지 말길.
주소: 서울 마포구 동교로 263

담솥

가지 못 먹는 사람도 맛있다고 한 담솥의 가지덮밥을 소개합니다. 매콤달콤한 양념에 볶은 돼지고기와 부추, 큼직하게 썰린 가지가 왕창 들어간 솥 밥 음식입니다. 그 외에도 스테이크, 연어, 전복, 장어 등의 토핑이 올라간 정식 메뉴도 있으니 건강한 한 상 차림을 먹고 싶다면 이곳을 꼭 방문해 보세요.
주소: 서울 종로구 수표로28길 21-3

옥상식당

경기도 산본역에서 가장 핫한 맛집 옥상식당. 마제멘, 버터치킨커리, 마파누들, 로코모코 등 중국부터 인도, 호주, 하와이 등을 아우르는 퓨전 음식들을 선보이는 음식점입니다. 그중 식감이 예술인 구운 가지와 매콤한 소고기 소스가 듬뿍 올라간 소고기가지덮밥이 인기가 좋습니다.
주소: 경기 군포시 산본로323번길 10-14 601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