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격히 더워진 날씨에 입맛이 없다면? 집 나간 입맛도 돌아오게 해주는 셀럽들의 여름 요리 레시피를 참고해 보세요!

김나영 – 참외 샐러드

최근 인스타그램에 요리 인증샷을 올린 김나영. 그녀의 식탁에 놓인 여러 요리 중 특히 사람들의 시선을 끈 것은 바로 ‘참외 샐러드’였어요. 맛있는 건 물론 색감도 예쁘고 만들기 쉬운 참외 샐러드 만드는 법, 크리애이터 ‘나니까’의 레시피를 중심으로 알아볼까요?

  1. 참외를 깨끗이 씻은 후 껍질을 반만 남기고 깎는다
  2. 참외를 반으로 자른 후 참외 안의 씨와 국물은 파서 체에 걸러 주고(소스에 활용)  얇게 썬다.
  3. 체에 거른 참외 국물에 올리브유 2T, 식초 1T, 소금 한 꼬집, 꿀 취향껏, 레몬즙 반 개, 레몬 제스트를 넣고 섞는다.
  4. 접시에 참외를 담고 소스를 뿌려준다. 루꼴라 같은 야채를 더해주거나 허브를 더해줘도 좋고 취향에 따라 후추도 가볍게 뿌려도 좋다.

정국 – 불마요 들기름 막국수

여름은 면 요리가 더욱 맛있는 계절이죠. 정국은 라이브를 통해 자신만의 들기름 막국수 레시피를 팬들에게 공개했는데요, 뷔는 이 막국수를 자신의 인생 톱 5안에 드는 막국수였다 라며 극찬하기도 했죠. 공중파 방송에 소개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는 정국의 막국수 레시피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들기름 4T, 참소스 2T, 불닭 소스 1T, 불닭 마요 소스 1T, 계란 노른자를 넣고 섞어 소스를 만든다. 이때 다진 양파 1/4, 다진 마늘 1/4,  고춧가루 1T를 추가해 주면 더 좋다.
  2. 메밀면을 삶은 뒤 찬물에 충분히 헹궈 전분기를 없앤 뒤 물기를 제거해 준다 .
  3. 면에 만들어 준 소스를 뿌려 준다.
  4. 김자반 뿌리고 볶은 참깨를 얹어주면 완성.

또 정국은 들기름 막국수 재료를 준비할 때 알아두면 좋을 팁을 공유해주기도 했는데요, 들기름은 반드시 저온압착 생들기름으로, 메밀면은 메밀 함량 30% 이상인 면을 산다고 하네요.

강민경 – 판 콘 토마테

판 콘 토마테는 스페인 요리로 구운 빵에 생 마늘과 토마트를 문질러 먹는다고 해요. 배우 김사랑이 <나혼자 산다>에서 아침 식사로 판 콘 토마테를 먹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는데요, 강민경은 ‘마늘의 민족’인 한민족 답게, 좀 더 마늘의 맛을 잘 느낄 수 있도록 변형한 레시피를 선보였습니다. 강민경표 판 콘 토마테 만드는 법을 같이 볼까요?

  1. 토마토를 반으로 자른 뒤 강판에 갈아 준다.
  2. 간 토마토에 소금과 후추, 그리고 올리브 오일을 뿌린 뒤 잘 섞어 준다.
  3. 약불에 다진 마늘과 바게트를 구워준다. 이 때 마늘을 먼저 뿌려준 뒤 그 위에 바게트를 올린다.
  4. 잘 구워진 빵 위에 만들어 둔 토마토를 얹어 완성한다. 이때 파슬리가 있다면 파슬리도 뿌려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