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번 똑같은 단발 스타일이 지겹다고요? 커트 없이 변신할 수 있는 단발 스타일링을 소개합니다.

생기 UP 리본 헤어

@nayoungkeem

최근 아이돌 헤어에서 자주 발견되는 리본 스타일링, 단발에서도 활용 가능합니다. 김나영은 윤기나는 스트레이트 헤어 중간에 얇게 모발을 땋고 위아래로 리본 디테일을 더했어요. 의상 컬러와 어울리는 리본을 선택하니 상큼함이 배가 됐죠? 리본 컬러와 크기, 소재를 바꿔가며 스타일에 변주를 줄 수 있습니다.

과감한 듯 아닌 듯 투톤 헤어

전체 염색 혹은 탈색이 부담스럽다면 지효처럼 투톤 헤어로 스타일에 변화를 주는 것도 좋아요. 원하는 부분에 컬러를 넣어 머리를 넘기거나 묶을 때마다 달라지는 분위기가 매력적이죠. 염색하는 위치와 컬러에 따라 다양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기 때문에 잦은 변화를 주고 싶은 이들에게도 제격!

헤어피스를 활용한 더듬이 브레이드

@nmixx_official

릴리는 헤어 피스를 활용해 브레이드 헤어를 연출했어요. 땋아줄 모발 바로 아래 헤어피스를 부착하고 자신의 모발과 함께 땋아주면 끝! 유니크한 무드를 더하고 싶다면 릴리처럼 자신의 모발과 다른 컬러나 기장의 헤어피스를 사용해 보세요. 앞머리가 없다면 피스핀이 보이지 않도록 헤어 라인을 가릴 만큼 잔머리를 내는 것이 팁.

3초 컷 집게핀 스타일

곰손도 손쉽게 할 수 있는 스타일입니다. 그날의 패션 스타일과 어울리는 미니 집게핀만 있으면 준비 끝! 나란히 줄지어 연출하기 보다 좌우 각각 2~3개 정도의 핀을 적당한 간격으로 무심하게 꽂아주세요. 웬디처럼 모발 전체에 잔물결을 넣으면 보다 볼륨감 있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이어링을 활용한 페스티벌 헤어

@rlo.ldl

페스티벌에 갈 땐 좀 더 과감해져도 좋겠죠? 은하는 이어링을 헤어 스타일링에 활용했어요. 우선 이어링을 고정할 수 있도록 모발이 풀리지 않게 땋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모발을 소량만 집어 세 갈래 땋기로 촘촘히 땋아주세요. 여기에 중간중간 이어링을 꽂고 고정 장치로 고정하면 끝! 드롭형 이어링을 사용하면 화려한 아이돌 스타일링도 어렵지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