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식을 더욱 특별하게 만드는 방법은 풍성한 향기를 더해 그날을 각인시키는 것. 웨딩 스타일에 따른 향수 선택법에 답이 있다.

WEDDING PERFUME TIP

1 먼저 결혼식의 환경을 고려한다. 웨딩 스타일과 장소, 계절감에 따라 향기를 선택한다.
2 꽃, 컬러, 음식과 같은 주제를 묶어 어울리는 향을 좁혀간다.
3 두 가지 이상의 향이 맘에 든다면, 적절한 조합을 통해 나만의 웨딩 센트를 만들어본다.
4 결혼식 당일까지 웨딩 향수로 선택한 제품을 아껴둘 것! 소중한 날을 위해 고른 향이 다른 기억으로 희석되는 것을 막기 위함이다. 시간이 흘러 웨딩 향수를 맡았을 때, 결혼식과 관련된 순간으로 온전히 머릿속을 채울 수 있게 될 거다.

ICONIC WEDDING PERFUME

향에는 기억을 소환하는 강력한 힘이 있다. 결혼식 날에 입을 향수를 고르는 것도 소중한 날을 기억에 각인시키기 위함이다. 향기를 맡을 때마다
결혼식 당일로 되돌아가 배우자, 가족, 그리고 친구와 나눈 모든 축하의 순간을 기억하게 될 테니까. 어떤 예식과도 잘 어울릴 만한 베스트셀링 웨딩 향수를 소개한다.

(왼쪽부터) 샤넬의 N°5 로 EDT 클래식은 영원하다! 기존의 N°5를 현대적인 뉘앙스로 풀어낸 향수로 그린 노트를 더해 한층 투명하고 상쾌한 향을 완성했다. 편안함과 럭셔리함을 동시에 갖췄다. 100ml 25만5천원.
티파니앤코의 티파니 EDP 아이코닉한 다이아몬드 커팅의 웨딩 링을 그대로 표현한 패키지. 블랙커런트의 달달함이 맑은 꽃향과 잔잔한 머스크로 이어져 더없이 우아하게 느껴진다. 75ml 23만1천원.
에스티 로더의 뷰티풀 매그놀리아 인텐스 EDP 사랑의 서사를 담은 로맨틱한 향. 상쾌한 매그놀리아 향을 중심으로 아이리스, 장미, 오렌지 플라워 부케가 등장하고, 시더우드와 파촐리, 바닐라빈이 무게감을 더해 균형 있는 향을 완성한다. 50ml 14만8천원대. 벨 에포크 릴 웨딩 밴드는 다미아니(Damiani).

HOTEL WEDDING

우아하고 화려한 호텔 예식
고상하고 기품 있는 테이블 세팅과 샹들리에, 풍성한 꽃으로 가득한 버진 로드, 비즈로 수놓은 드레스…. 여자라면 한 번쯤 꿈꿨을 호화로운 호텔 예식에서는 이에 걸맞은 화려한 플로럴 부케 향을 채우거나 정제된 향으로 세련된 무드를 연출해볼 것을 추천한다.

(왼쪽부터) 엑스니힐로의 플뢰르 나르코티끄 EDP 꽃 중의 꽃! ‘행복한 결혼’이라는 꽃말을 지닌 작약을 품었다. 은은하지만 여운이 짙어 내내 코끝에 향이 맴돈다. 5월 작약이 필 때마다 그날의 향기와 순간이 떠오를 것. 50ml 30만원.
디올 뷰티의 미스 디올 블루밍 부케 EDT 갓 피어난 꽃의 풍성한 부케를 향으로 표현했다. 싱그러운 베르가모트가 향의 포문을 열고, 다마스크로즈와 피어니 노트가 생동감 넘치는 향을 완성한다. 여기에 머스크 향이 부드럽게 스며든다. 100ml 21만8천원.

CHAPEL WEDDING

경건하고 클래식한 채플 웨딩높은 층고에서 느껴지는 웅장함, 고풍스럽게 장식한 곳에서 두 사람이 미래를 약속한다. 따듯한 브라운 컬러와 은은한 조명이 스며들어 경건한 분위기마저 감돈다. 이때 공기 중으로퍼지는빛과향은예식의무게감을지키는역할을한다.텁텁하게느껴질수있는파우더리한향,너무강한생화향은피하고,우아하면서도절제된향을택할것.

(왼쪽부터) 끌로에의 노마드 자스민 나츄렐 EDP 달콤한 바닐라와 적당한 무게감이 느껴지는 샌들우드의 조합. 우아한 채플홀과 잘 어울리는 제품. 75ml 19만9천원.
레짐 데 플뢰르의 히미츠 EDP 하얀 피부, 갈색모의 부드러운 인상을 지닌 신부와 어울리는 향. 뮤게와 바이올렛의 플로럴 향에 차분한 스웨이드 향이 깔리며 청초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75ml 29만7천원.
조 말론 런던의 피오니 앤 블러쉬 스웨이드 코롱 많은 신부의 기대를 한 몸에 받는 상징적 웨딩 향수.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향으로 천국의 향기라고도 한다. 100ml 21만8천원.

GARDEN WEDDING

로맨틱한 가든 하우스 웨딩스몰 웨딩 느낌이 나는 낭만적인 야외 결혼식! 가든 웨딩은 일반 결혼식장보다 프라이빗하고, 파티 형식의 자유로운 예식을 진행할 수 있기에 신부가 선택할 수 있는 향의 스펙트럼도 넓어진다. 따스한 햇살 아래 펼쳐진 푸른 잔디, 만발한 야생화, 각양각색의 하객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향을 고려해 선택할 것.

(왼쪽부터) 펜할리곤스의 하이그로브 부케 EDP 영국 국왕의 개인 별장인 하이그로브 가든에서 영감 받아 제작한 향수. 꽃으로 가득한 정원의 향취를 맛볼 수 있다. 100ml 28만6천원.
베로니크 가바이의 베르 데지르 EDP 허브, 민트, 압생트가 신선하고 담백한 느낌을 전한다. 정원의 풍부한 꽃향기와 균형을 맞춰 풍성한 향을 경험할 수 있다. 85ml 41만2천원.
오리베의 밸리 오브 플라워스 EDP 꽃으로 가득한 들판을 거니는 듯한 향. 로즈, 재스민, 피어니 구성의 플로럴 노트를 앰버, 우드, 머스크가 부드럽게 감싼다. 75ml 18만9천원.

RESORT WEDDING

자유롭고 싱그러운 리조트 웨딩온몸으로 느끼는 상쾌한 바닷바람, 발가락 사이 엉기는 하얀 모래…. 꿈 같은 해변 결혼식을 꿈꾼다면 바다를 품은 리조트에서의 웨딩이 답이다. 쨍한 레몬 향기, 햇볕을 머금은 일랑일랑, 짭쪼름한 마린 어코드와 같이 바다를 떠올리게 하는 향을 택할 것. 함께 간직한 그 날의 감정과 기억은 부부에게도 하객에게도 영원히 지속될 테니.

(왼쪽부터) 디에스앤더가의 로즈 아틀란틱 EDP 소금기가 느껴지는 장미 향에 청량한 시트러스와 신선한 그린 노트가 어우러진다. 100ml 32만9천원.
미우미우의 플레르 드 레 EDP 반짝이는 햇살과 끝없이 펼쳐진 바다를 배경으로 톡톡 튀는 달콤함과 러블리함이 펼쳐진다. 50ml 16만원.
메종 마르지엘라의 레플리카 비치 워크 EDT 비누 향과 뭉근한 코코넛 향이 소금기를 품은 바닷바람과 함께 밀려온다. 100ml 18만5천원.
에르메스의 운 자르뎅 메디떼라네 EDT 지중해에서 영감을 얻은 향. 포근하고 관능적 향이 매력적이다. 100ml 19만5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