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의 주인공은 바로 키조개, 주꾸미, 바지락, 소라, 향어! 봄에 먹으면 맛도 좋고 영양도 좋은 제철 해산물 음식 잘하는 맛집 5곳을 소개할게요.

을지로 양념집

매일 아침 산지에서 직송되는 신선한 해산물을 사용하는 을지로 양념집. 이곳은 참소라 숙회와 문어 숙회로 유명한 곳인데요. 봄 제철 나물인 참나물이 참소라 숙회와 함께 제공돼 더욱 향긋하게 즐길 수 있답니다. 해산물 포차 중에 매장이 청결한 곳으로 더욱 많은 사랑을 받고 있죠. 얼큰한 해산물 라면으로 마무리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주소: 서울 중구 충무로5길 28

히포

한식 퓨전 포차로 유명한 망원동의 히포를 소개합니다. 아늑하고 감성 가득한 이자카야와 흡사한 분위기를 띠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곳 베스트 메뉴는 안주 맡김 차림인데요. 지금 제철인 향우회, 식감 천재 딱새우, 사케와 제격인 가리비회 등이 정갈하게 플레이팅돼 제공됩니다. 매주 일, 월은 휴무이니 방문 시 참고하세요.
주소: 서울 마포구 동교로8길 5

아쭈

봄 제철 해산물로 빠질 수 없는 주꾸미 잘하는 맛집으로 아쭈를 추천해요. 논현동에 위치한 식당으로 많은 직장인에게 사랑받고 있는 곳이죠. 쫄깃하고 매콤한 주꾸미를 대패 삼겹살과 즐겨 먹을 수 있는 ‘쭈삼’이 이곳 베스트 메뉴입니다. 다 먹고 난 철판에 볶음밥으로 마무리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주소: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112길 15 2층

통영다찌

학동역에 위치한 해산물 맛집 통영다찌를 소개합니다. 이곳이 특별한 이유는 다양한 제철 해산물을 이모카세로 즐길 수 있기 때문인데요. 참소라 숙회와 문어 숙회, 과메기, 해물전, 새우튀김, 생선회 등 안주가 끊임없이 나오는 곳으로 인당 33,000원으로 한상 차림을 즐길 수 있답니다. 웨이팅이 자자한 곳으로 예약은 필수!
주소: 서울 강남구 논현로136길 12

가로수길에서 제철 해산물 잘하는 맛집으로 소문난 뻘! 직접 손으로 까먹는 꼬막과 키조개, 차돌박이, 버섯을 함께 구워 먹는 삼합 메뉴를 드셔보길 추천해요. 매일 새벽 산지 직송으로 올라오는 신선한 재료를 조미료 없이 요리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매콤달콤한 떡볶이에 짜파게티를 섞어 먹는 것이 이곳의 인기 메뉴이니 꼭 드셔보길!
주소: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152길 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