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봄, 부산 여행을 계획중이라면?! 동굴 속 잠봉뵈르 맛집부터 오래된 가옥에서 즐기는 삼겹살까지. 콘셉트 확실한 신상 부산 맛집 리스트를 공개합니다!

불란서 그로서리, 부산 수영구 광안해변로295번길 41 1, 2층

오래된 동굴 속에서 식사를 즐기는 듯한 재미를 만끽할 수 있는 이 곳. 부산 수영구에 위치한 잠봉뵈르 전문점 ‘불란서 그로서리’입니다. 들어서는 입구부터 내부까지 마치 유럽 어느 오래된 작은 마을에 있을법한 독특한 인테리어를 자랑하는데요. 여기저기 시선을 빼앗는 디테일 뿐만 아니라 현지 못지 않은 퀄리티 높은 잠봉뵈르 맛으로도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는 곳이죠. 프랑스산 밀로 만든 바게트와 프랑스산 버터, 제주 난축맛돈을 사용하며 바케트는 취향에 따라 오리지널과 소프트 두 버전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에 충실한 잠봉뵈르도 훌륭하지만 향긋한 바질 소스를 더한 바질 잠봉뵈르가 이 곳의 베스트 메뉴죠.

로산가옥, 부산 동래구 온천천로 449-5 1층 로산가옥

영화 촬영 세트장인가? 싶은 이 곳은 동래구에 위치한 ‘로산가옥’인데요. 실제로 오래된 적산 가옥을 리노베이션해 만들어진 곳으로 마치 과거로 돌아와 시간을 즐기는 듯한 감상에 빠질 수 있죠. 품질 좋은 돼지고기를 취급하는 곳으로 두께가 두툼한 삼겹살과 목살이 이 곳의 메인 메뉴. 168시간 전통방식으로 숙성한 삽불판에서 구워 쫄깃한 식감과 육즙 가득한 풍부한 맛이 일품인데요. 비 오는 날엔 창가 자리에 앉으면 영화 속 주인공이 된 듯한 느낌을 만끽할 수 있다는 점도 뺴놓을 수 없는 매력 포인트랍니다.

광안리쇼룸, 부산 수영구 광안해변로 237 테마타워 지하 1층 B101호, 102호

광안리 해수욕장을 바라보며 밤을 즐길 수 있는 핫한 펍을 찾는다면 단연 ‘광안리쇼룸’을 추천합니다. 들어서자마자 절로 흥이 오르는 화려한 인테리어와 감각적인 플레이 리스트가 매력적인 곳인데요. 시원한 생맥주부터 다양한 종류의 칵테일, 다채로운 주류 리스트를 아우르는 안주 메뉴도 good. 밤에는 펍으로 낮에는 카페로 운영되는 곳이기때문에 주류 뿐만 아니라 커피, 에이드 등 음료 리스트도 꽤나 다양한 편이랍니다.

랑맥, 부산 남구 수영로334번길 5 1층

피맥 마니아라면 지금 당장 경성대 앞 랑맥으로 가세요! 깔끔하고 세련된 인테리어가 먼저 시선을 사로잡고요. 페퍼로니에 매콤한 청양고추를 더한 청양피자부터 향이 풍부한 트러플 머쉬룸, 타코 메뉴가 가득 올라간 멕시카나 등 젊은 감성 가득한 트렌디한 메뉴로 사랑 받는 곳인데요. 다양한 메뉴 중에서도 고소한 곱창과 떙초가 가득 올라간 곱창 피자는 맥주 뿐만 아니라 소주까지 부르는(?) 마성의 메뉴로 유명하죠.  피자와 맥주를 베이스로 하는 곳이지만 다양한 주류 리스트가 준비돼있어 취향껏 술을 선택할 수 있답니다.

광연이다방, 부산 수영구 광안해변로 199 3층,4층

탁 트인 광안대교 뷰와 함께 달콤한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신상 카페! 광안대교를 마주보고 있는 ‘광연이다방’은 뷰는 물론 매장에서 직접 만드는 디저트와 음료 메뉴 맛이 좋기로 이미 입소문난 곳이랍니다. 쿠키, 마카롱, 머핀 등 다채로운 디저트 메뉴 사이에서도 단연 일등은 직접 구운 바삭 쫄깃한 크로플! 모든 테이블에 자리잡고 있을만큼 인기 메뉴인데요. 감성적인 플레이팅과 대조되는 레트로 무드 식기를 사용하는 센스도 인증샷 부르는 빼놓을 수 없는 포인트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