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좋다지만 생소한 식감과 맛 때문에 낫또를 꺼렸다면 주목! 낫또 입문자도 낫또 덕후도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낫또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낫또 토스트

낫또와 토스트 조합이 다소 생소할 수 있지만 낫또를 즐기는 일본에서는 자주 볼 수 있는 조합입니다. 여러 가지 재료에 낫또 고유의 향이 많이 감춰지는 편이라 낫또 입문자에게 추천하는 레시피죠. 가열 없이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 간식 메뉴로도 추천! 속 재료를 활용해 샌드위치로 변형해보는 것도 좋아요.

준비물
낫또, 통밀 식빵, 양파, 맛살, 참깨 드레싱, 바질페스토, 슬라이스치즈

레시피
1. 양파를 가늘게 채 썰고 게 맛살을 잘게 찢어 준비한다.
2. 준비된 재료를 참깨 드레싱으로 버무린다.
3. 통밀 식빵을 토스팅한 후 바질 페스토를 펴 바르고 슬라이스 치즈 한 장을 올린다.
4. 버무려둔 게 맛살 재료를 빵 위에 올린다.
5. 잘 휘저은 낫또를 재료들 위에 올리고 후추, 크러쉬드 레드페퍼, 파슬리 등을 뿌린다.

낫또 김밥

낫또는 비건 메뉴에 활용하기 좋습니다. 김밥은 넣는 재료에 따라 다른 맛이 탄생하는데요. 낫또는 아삭한 오이와 합이 좋아 김밥 재료로 함께 활용하는 걸 추천해요. 곤약밥을 사용해 칼로리를 낮추거나 깻잎, 청상추 등을 넣어 포만감을 높이는 것도 좋아요. 톡 쏘는 맛을 즐긴다면 연겨자나 고추냉이도 함께 곁들여 보세요.

준비물
김밥 김, 곤약(현미)밥, 김밥용 우엉, 오이, 낫또, 고추냉이

레시피
1. 오이를 가늘게 채 썰어 준비한다.
2. (생략 가능) 밥에 소금, 참기름을 넣고 골고루 섞는다.
3. 낫또에 간장과 겨자 양념을 넣고 잘 휘저어 준비한다.
4. 김발에 김을 올리고 밥을 고르게 편 후 우엉, 오이, 낫또, 고추냉이를 올려 말아준다.
5. 적당한 크기로 자른다.

낫또 토마토

▶︎낫또 토마토는 06:54부터 시청

낫또 고수라면 낫또 고유의 맛과 식감을 즐길 수 있는 낫토마토를 추천해요. 낫또, 토마토, 양파의 식감이 조화롭게 어우러지죠. 낫또와 참치로 동・식물성 단백질을 골고루 채워 간식으로도 식사로도 활용하기 좋은 메뉴입니다. 통밀 크래커나 통밀 식빵을 곁들이면 더욱 든든하게 즐길 수 있어요.

준비물
낫또, 양파, 토마토, 참치, 블랙 올리브, 발사믹 소스, 크래커

레시피
1. 양파와 토마토, 블랙 올리브를 잘게 자른다.
2. 기름 뺀 참치를 더한다.
3. 충분히 휘저은 낫또를 함께 넣는다.
4. 발사믹 소스 넣고 잘 비빈다.

낫토 웜 샐러드

냉털 메뉴로 활용하기 좋은 낫또 웜 샐러드. 샐러드 야채에 낫또, 곤약밥, 계란, 야채 등을 넣으면 마치 비빔밥을 떠오르게 하는 한식 샐러드가 완성되죠. 낫또에 동봉된 간장&겨자 소스를 활용하면 드레싱 소스를 따로 넣지 않아도 간이 충분합니다. 원하는 재료를 첨가해 더욱 풍성한 한 그릇을 만들어 보세요.

준비물
낫또, 샐러드 야채, 계란, 현미 곤약밥, 버섯 등

레시피
1. 넉넉한 사이즈 그릇에 샐러드 야채를 담는다.
2.  계란 프라이나 스크램블을 만들어 준비한다.
3. 버섯이나 호박, 당근 등 원하는 야채를 기름에 볶아 익힌다.
4. 현미 곤약밥, 계란, 야채 등을 모두 그릇에 담는다.
5. 낫또에 동봉된 간장과 겨자를 넣고 충분히 휘저은 뒤 그릇에 함께 담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