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가도 정겨운 시장 골목, 곳곳에 숨어있는 보물같은 핫플레이스들을 소개합니다.

광장시장, 365일장 @종로5가 395-8

다양한 먹거리로 가득해 늘 시끌벅적한 광장시장 한복판에 이토록 힙한 그로서리가…? 전통 시장에 젊고 트렌디한 에너지를 불어넣고자 만들어진 365일장은 간단한 먹거리부터 와인, 전통주 등 주류는 물론 문구, 생활용품 등 라이프 스타일 아이템에 이르기까지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구경할 거리가 가득합니다. 단순한 큐레이션 숍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로컬 브랜드 제품들과 시장 음식을 재해석안 제품을 내놓는 등 시장 상인들과의 공생, 시장이 지닌 전통성의 부흥을 꾀하는 곳이기도 하죠.

광장시장, 히든아워 @종로5가 395-8

365일장 바로 윗층에 도저히 시장 한복판이라고는 믿기지 않는 멋스러운 와인 바가 존재합니다. 아름다운 도시 뷰를 감상하며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히든 아워인데요. 클래식과 트렌드를 넘나드는 힙한 감성의 인테리어와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키는 훌륭한 와인 리스트, 뿐만 아니라 히든 우대갈비, 참깨 육회, 대파 녹두전 등 정겨운 시장 음식을 재해석한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메뉴 등 매력 포인트가 넘쳐나는 곳이죠.

방산시장, 애드커피 @주교동 112

 

을지로 4가역 인근에 위치한 애드커피는 방산 시장을 찾는 이들과 인근 회사원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곳이죠. 늘 문전성시를 이루는 편이지만 전체적인 분위기는 조용하고 아늑해 홀로 시간을 보내기도 좋은 곳인데요. 커피맛도 훌륭한데다가 커피에 곁들이기 좋은 디저트 달달한 메뉴들도 다양한 편이니 방산 시장에 들를 일이 있다면 꼭  방문해보세요! 테라스 예쁘기로도 유명한 곳이라 날씨가 풀리면 테라스 좌석 사수는 필수랍니다.

이촌시장, 니꼬니꼬 by rho @이촌동 301-53

서울에서 일본 여행을 하는 듯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는 곳. 이촌 시장에 위치한 니꼬니꼬 by rho는 퀄리티 좋은 소고기를 비교적 착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맛집으로 입소문난 곳이죠. 맛도 맛이지만 SNS 인증샷 부르는 정갈하게 멋스러운 인테리어 또한 빼놓을 수 없는 관전 포인트! 단품 메뉴를 취향껏 골라도 좋겠지만, 셋팅부터 강렬한 모둠 세트가 이 곳의 베스트 메뉴랍니다.

동묘, 동묘마케트 @창신동 330-53

편안한 분위기에서 조용히 담소를 나눌 수 있는 빈티지한 와인바가 취향이라면 동묘 구제 시장과 창신동 문구 완구 시장 골목 인근에 위치한 동묘마케트를 추천합니다. 귀갓길에 편히 들리기에도, 기념일에 특별한 장소로 픽하기에도 좋을 묘한 멋을 지닌 곳인데요. 육회부터 떡볶이, 파스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취향을 아우르는 메뉴 리스트와 어떤 메뉴도 커버 가능한 스펙트럼 넓은 와인 리스트를 구비하고 있죠. 주류도 안주도 요즘 물가에 비해(?) 비교적 저렴한편이라 가성비 좋은 힙플레이스로도 유명한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