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적인 신체 비율을 좌우하는 요소 하나는 바로 머리 크기! 아쉽게도 선천적으로 타고난 두상을 드라마틱하게 축소하는 것은 두개골을 깎지 않는 이상 쉽지 않은 일이죠. 하지만 꾸준한 마사지와 바른 자세 교정으로 머리가 커지는 것은 방지할 있습니다. 성형 수술이나 시술 없이 직접 홈케어로 머리 크기를 줄이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성인이 돼서 머리가 커진다고요?

성인이 되서도 좋은 자세로 인하여 두상 크기가 커질 있습니다. 특히 잦은 스마트폰과 컴퓨터 사용으로 거북목의 양상을 띠게 되는데요. 그럴 경우 머리뼈에 쏠리는 하중을 지탱하기 위해 외후두융기의 길이가 눈에 띄게 길어지고 뒤통수가 납작하게 변형됩니다. 심할 경우 두상이 옆으로 벌어지거나 콘헤드처럼 위로 솟기도 합니다. 

 

두상 축소를 위한 마사지 3

셀프 마사지를 통해 예쁜 두상을 만들 있다는 사실! 집에서도 쉽게 따라 있는 두상 축소 마사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1. 먼저 시계방향과 반시계 방향으로 각각 3회씩 목을 원을 그리며 부드럽게 돌려줍니다.
2.
아래의 부분부터 손으로 살짝 꼬집어주며 내려가 주세요. 양쪽 2세트 해주고 경직된 부위가 있다면 집중해서 풀어주세요.
3.
고개를 완전히 옆으로 돌리고 쇄골 중심을 손가락으로 눌러 고정해줍니다. 그다음 고개를 45 올린 상태에서 10 유지해주세요.
4. 앞쪽부터 턱까지 5번으로 나눠 지압하면서 내려줍니다. 뼈와 사이의 공간을 찾아 눌러주며 2세트 반복해주세요. 그다음 엄지로 위에서 아래로 5 쓸어 내려줍니다.
5. 괄사로 뒤통수 부위를 이완해줍니다. 머리카락이 자라나는 부위라 세게 문지르면 되고 좁은 부위로 눌러주며 가볍게 흔들어주는 방법으로 풀어줘야 합니다. 특히 뒤통수가 납작한 것이 고민이라면 후두를 더욱 꼼꼼하게 풀어 !
6. 엄지를 이용하여 이마를 가볍게 흔들어주며 꾹꾹 눌러줍니다. 이마를 이완시켜주면 이마 라인이 봉긋하게 살아나는 효과를 기대할 있어요.
7. 깍지를 손으로 머리의 정중앙을 5초간 눌러주고 풀어주세요. 특히 콘헤드가 고민이라면 동작으로 추가로 5 반복해줍니다.
8. 손가락을 이용하여 눈썹 위부터 정수리를 거쳐 뒤통수까지 천천히 5회씩 쓸어줍니다. 

출처: 유튜브 <압구정 리샘한의원TV> 채널

 

동그란 두상을 원한다면 참고하세요!

1. 손가락으로 뒤통수 가운데부터 정수리까지 둥글리며 올려줍니다.
2. 귓바퀴 위부터 정수리까지 둥글리며 올려줍니다.
3. 귓바퀴 앞쪽부터 헤어라인을 따라 둥글리며 올려줍니다.

출처: 유튜브 <골근위수영뷰티아카데미> 채널

 

얼굴 축소에 가장 중요한 핵심은 바로 두상 근육 풀어주기! 예쁜 얼굴형을 위한 두상 마사지 비법.

1. 지압봉으로 정수리를 5초간 눌러줍니다.
2. 후두 라인 가운데부터 지압봉으로 가볍게 풀어줍니다. 머리 무게를 이용해 뒤로 젖히면서 꼼꼼히 풀어줄 .
3. 바로 위와 뒤쪽 헤어 라인을 1cm 간격으로 지그시 누르며 눌러 주세요. 갸름한 턱선을 위한 꿀팁입니다.
4. 탈모 예방에도 좋은 정수리 마사지! 지압봉으로 정수리 주변을 골고루 눌러줍니다.
 5. 마지막으로 혈자리가 가장 많은 측두를 눌러주세요. 얼굴 부기 빼기에 제격!

출처: 유튜브 <뷰티팟TV> 채널

 

자세 교정하기

나쁜 자세로 장시간 앉아있거나 생활할 경우 혈액 순환을 방해해 머리를 크게 만드는 법이죠. 거북목을 교정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데요. 컴퓨터 화면을 눈의 높이와 화면이 평행을 이룰 있도록 의자나 모니터의 높이를 조정하는 것도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