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중무휴! 설 당일에도 문 여는 부지런한 맛집 리스트를 공개합니다.

마루심 @서울 서초구 고무래로10길 10 청구빌딩 1층

부모님과 함께하는 외식 계획이 있다면 서초동에 위치한 마루심을 추천합니다. 우나기동, 히츠마부시 등 일본식 장어덮밥 맛집으로 잘 알려진 곳인데요. 비주얼은 물론 맛부터 먹는 순서, 함께 곁들여진 찬까지 히츠마부시의 성지인 나고야에서의 방식 그대로 클래식하게 즐길 수 있답니다. 워크인도 가능하지만, 보다 여유로운 식사를 원한다면 예약은 필수랍니다.

하이디라오 서초점 @서울 서초구 서초대로77길 54 2층 하이디라오 훠궈

훠궈 러버들을 위한 반가운 소식! 하이디라오 서초점도 명절 당일에도 오픈하는 맛집 중 한 곳이죠. 다양한 취향을 아우르는 탕과 현지 못지 않은 재료들이 국비돼있어 입문자부터 마니아까지 모두 아우르는 곳인데요. 어떤 시간대에 방문에도 웨이팅을 피할 수 없는 핫플레이스이지만, 오히려 모두가 고향으로 내려간(?) 틈을 타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소문난 감자탕 @서울 성동구 연무장길 45

서울 감자탕 맛집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성수동 소문난 감자탕도 연중 무휴라는 사실! 평일, 주말 구분 없이 피크 타임에 가면 대기 줄이 늘 긴 소문난 맛집이니 피크타임은 피해서 방문하세요. 즉석에서 직접 떼주는 쫄깃한 손수제비 사리 추가는 선택이 아닌 필수랍니다!

차만다 @서울 송파구 오금로16길 4-15 반도빌딩 1층

클래식하고 우아한 공간에서 마치 유럽 여행을 즐기는 듯한 기분을 만끽하고싶다면 송리단길에 위치한 차만다는 어떨까요? 피쉬&칩스, 비프웰링턴 등을 포함해 국내에서는 은근 접하기 어려웠던 영국 가정식을 만나볼 수 있는 곳인데요. 영국 음식은 맛이 없다(?)는 편견을 날려버렸다는 호평이 자자한 곳이죠. 분위기와 맛을 모두 잡은 맛집이니만큼 일요일 저녁에도 만석인 편이라 미리 예약은 필수랍니다.

양키통닭 @서울 영등포구 도림로139길 13

가족들과 오붓하게 치맥을 즐길 예정이라면 문래동에 위치한 양키 통닭을 추천합니다. 짭짤하고 고소한 치킨과 시금치라는 의외의 조합으로 단숨에 마니아 군단을 양성해낸 문래동 대표 맛집인데요. 한옥과 양옥이 적절하게 섞인듯한 오묘한 인테리어와 맥주 뿐만 아니라 와인, 위스키 등 알콜러들의 취향을 아우르는 다양한 주류 리스트 또한 이 곳의 빼놓을 수 없는 매력 포인트죠. 매장에서 즐길 예정이라면 오픈런은 필수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