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 ‘나 혼자 산다’에서 베트남 달랏으로 여행을 떠난 전현무, 박나래, 이장우로 구성된 팜유 원정대. 세미나를 가장한 먹방 여행으로 현지 음식을 맛보고 마트에서 12만 원어치 식료품 쇼핑까지! 카트에 쓸어 담게 만든 베트남 최고의 맛은?

달랏 마트를 휩쓴 팜유 원정대

팜유 원정대라 불리는 전현무, 박나래, 이장우 세 명은 먹는 것도 요리하는 것도 즐기는 멤버들. 특히 이색적인 재료들을 사용해 새로운 요리하는 것을 즐기는 공통점이 있는데, 그래서인지 베트남 현지 마트 구경은 이들에게 신세계 같았다.

박나래가 반했다는 베트남 간장부터 마늘 고추 간장, 피시소스, 감칠맛 나는 느억맘 소스, 칠리소스, 닭꼬치 소스 같은 사테소스 등 각종 소스부터 가루 왕자 이장우가 픽한 조미료 가루, 쌀국수 큐브, 쌀국수 밀키트, 새우 소금까지 다양한 식료품을 담았다. 저렴한 베트남 물가에도 무려 12만 원어치 장을 보며 두 손 무겁게 돌아왔다는 후문. 국내에서도 현지 맛을 느끼고 싶다면? 새로운 식재료 도전을 아끼지 않는 사람들을 위해 국내에서도 쉽게 해외 식료품을 구할 수 있는 그로서리 마켓을 소개한다.

우주식품

송파구 가락시장에 위치한 수입식품 전문점 우주식품. ‘없는 게 없다’는 말이 딱일 정도로 세계 각국의 식재료가 준비되어 있다. 일단 지하까지 이어진 큰 규모에 한 번 놀라고 식료품 구성에 또 한 번 놀라게 된다. 파스타면, 와인, 소스부터 수입 과자와 각종 향신료, 베이킹 재료까지 전부 준비되어 있다. 도매점이기 때문에 가정집은 물론 음식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크기의 식재료도 있는 편. 규모가 꽤 크고 종류도 많아서 구경만 해도 시간 가는 줄 모를 듯!

주소 서울 송파구 양재대로 932 판매동 지하1층 A133

사러가쇼핑센터

연희동에 위치한 사러가 쇼핑센터는 언뜻 콘셉트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그로서리 마켓의 원조나 다름없다. 1965년 시작한 50년 전통의 마트를 현대식으로 새로 선보인 것. 친환경 다국적 식품 사러가 수퍼마켓은 과일, 채소, 해산, 축산 등 신선식품부터 가공식품, 델리코너까지 세계 요리가 가능한 각종 식재료를 파는 마켓이다. 특히 소스 덕후라면 눈 돌아갈 소스류 라인업이 어마어마하다. 해외 마트의 식품 코너에 온 것이 아닐까 싶을 정도로 빵, 밀키트, 통조림, 과일, 그리고 ‘세계의 물’ 코너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온라인 몰도 있고, 가격대까지 합리적이라 단골이 많다.

주소 서울 서대문구 연희맛로 23

캠든마켓

성북구에 위치한 24시 무인 그로서리 마켓. 오렌지 컬러를 메인으로 한 개성 있고 세련된 인테리어가 시선을 잡아끈다. 오픈한지 두 달 남짓, 규모는 작지만 알찬 구성으로 벌써부터 마니아층이 생겼을 정도! 대학가 근처에 있는 만큼 1인분씩 먹을 수 있는 파스타 소스, 컵라면 등 실용적인 식료품들로 가득하다. 특히 과자류가 많아서 일본 과자가 먹고 싶을 때 들러보면 좋을 듯. 친구들과 홈 파티를 하거나 여행 가기 전 간단하게 안주를 쇼핑하기에도 굿!

주소 서울 성북구 보문로34길 69 1층

더리틀코너

서울뿐만 아니라 제주에서도 그로서리 마켓이 대세다. 영어교육도시에 위치한 무인으로 운영되는 그로서리 마켓 더리틀코너. 해외 식료품 구하기가 상대적으로 어려운 제주도에서도 다양한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도록 신경 쓴 곳이다. 와인, 소스류, 오일, 스낵뿐만 아니라 치약이나 캔들, 인센스 등 라이프스타일 아이템까지 만나볼 수 있는 것이 장점. 무인이라서 편하게 쇼핑할 수 있고, 깔끔하고 감성적인 인테리어로 둘러보는 재미까지 있다. 제주 여행 중 들러봐도 좋을 듯.

주소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글로벌에듀로 370 1층 101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