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난 후의 속쓰림과 입가의 얼얼함 마저도 매력있는, 중독성 강한 마라탕 맛집 BEST 5.

신사동, 소각 @신사동 507-7

소각

마라탕 입문자라면 가로수길에 위치한 ‘소각’을 추천합니다. 마라탕 전문점이라기보단 다양한 메뉴를 보유한 깔끔하고 정갈한 중식당에 더 가깝지만, 마라탕 마니아들 사이에서도 입소문 자자할만큼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맛이 특징이죠. 게다가 재료의 조합을 고민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마라탕 입문자들에게 특히 추천하는 맛집이랍니다.

역삼동, 천진영감 @역삼동 811-6

천진영감

최근 풍자픽 마라탕 맛집으로 더욱 인기를 얻은 ‘천진영감’. 이 전에도 이미 늘 문전성시를 이루던 핫플레이스인데요. 테이블 위에서 보글보글 끓여먹는 전골 형태인데다가 닭날개 튀김, 조개 볶음, 콘 튀김 등 사이드 시원한 맥주가 떠오르는 사이드 안주 리스트까지. 반주를 즐기기에도 좋은 곳이죠. 로제 마라 전골도 있으니 마라 특유의 쎈 맛에 거부감이 있는 이들도 함께 즐기기 좋을 듯!

중림동, 중림동 기내식 @중림동 61-4

중림동 기내식

연인과 마라탕 데이트(?)를 하고 싶다면 주저말고 중림동 기내식으로! 아기자기한 인테리어와 깔끔한 플레이팅이 돋보이는 중림동 마라탕 맛집인데요. 마라탕과 멘보샤, 생딸기 우유, 미니 생맥주가 메뉴의 전부이지만 영업시간 내내 웨이팅이 끊이지 않는 핫 플레이며, 입문자도 부담없이 즐길수 있을만한 과하지 않으면서도 깊은 맛이 특징. 매장에서 밀키트 구입도 가능하답니다.

대치동, 마라차이즈 @대치동 890-54

마라차이즈

서울 마라탕 맛집을 논할 때 빼놓을 수 없는 곳이죠. 대치동에 위치한 마라차이즈인데요. 비주얼부터 시선 강탈인 이 곳에서는 원하는 재료를 직접 고르면 마라탕 혹은 샹궈로 조리해주는 방식을 택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당일 공수하는 시선하 재료들과 깊은 사골 국물, 첨가물 전혀 없는 100% 수제 땅콩 소스 등 재료에 진심 of 진심이기 때문! 취향에 맞춰 조리된 퀄리티 높은 마라 요리를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마라차이즈를 강력 추천합니다.

동선동, 애정마라샹궈 @동선동1가 2-6

애정마라샹궈

마라탕 마니아들 사이에서도 이 곳을 No.1으로 꼽는 이들이 있을 만큼 서울 마라 맛집을 논할때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곳, 성북구 동선동에 위치한 애정마라샹궈입니다. 한약재를 바탕으로 직접 만든 소스와 당일 공수하는 신선한 재료들을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있느데요. 그래서인지 이국적이면서도 어딘지 집에서 직접 조리한 듯한 깊고 다정한 맛이 느껴진다는 호평이 자자하죠. 마라 샹궈, 탕은 물론 가지 튀김, 꿔바로우 등 사이드 메뉴들도 메인 메뉴만큼이나 인기가 좋은 편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