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밤의 따뜻하고 아름다운 이야기를 써내려가고 싶은, 겨울에 더 좋은 독채 숙소 BSET 5.

완주, 소양고요 @soyanggoyo

@soyanggoyo

전라북도 완주 소양면에 위치한 소양고요는 찾는 이들이 자연 속에서 바쁘고 지친 삶에 쉼표를 찍고 갈 수 있길 바라는 마음으로 만들어진 공간인데요. 전주역에서 차로 약 20분 이내에 도착할 수 있는 거리이지만 가까이에 다른 민가가 없어 오롯하게 프라이빗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독채 숙소입니다. 한국적인 멋은 그대로 간직한 채 머무르는동안 편리하게 생활 할 수 있도록 내부는 현대식 인테리어로 꾸며져있죠. 마당이 넓은 편이라 아이와 함께 방문해도 좋을 듯!

제주, 봄빛코티지 @bombit_cottage

@bombit_cottage

어스름이 내릴 즘이면 마치 동화 속 작은 집으로 들어서는 듯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는 곳. 올해 새로 오픈한 그야말로 신상 숙소, 제주시 한경면에 위치한 봄빛코티지입니다. 1983년 지어진 건물을 주인 부부가 취향껏 리모델링한 작은 시골집인데요. 이름에서부터 느껴지듯 아기자기하고 따뜻한 감성과 소품들고 가득 차 있습니다. 4명이 들어가도 충분한 야외 자쿠지와 불멍을 할 수 있는 마당 공간도 빼놓을 수 없는 매력 포인트죠.

청도, 키에튀드 @_qui_etude_

@_qui_etude_

자연과 사색을 공유하는 조용한 숲속 집. 올겨울 숲속에서 조용히 힐링을 만끽하고 싶다면 청도에 위치한 키에튀드를 추천합니다. 이 곳을 방문한 이들은 세상과 떨어진 듯 조용한 곳에서 오롯한 휴식 그 자체를 즐겼다고 호평하는데요. 조용한 시골 마을에서도 한참을 들어가는 깊숙한 산골에 위치해있어 가는 길이 그리 편하지는 않지만 그만큼이나 여느 곳에서 쉽게 볼 수 없는 평온한 자연 그자체를 감상할 수 있죠.

양평, 책속에 풍덩 @bookpung_official

@bookpung_official

양평에 위치한 책속의 풍덩은 불멍과 수영장, 통창, 바베큐 등 힐링 포인트를 모두 갖춘 힐링 포인트죠. 그만큼이나 계절, 성수기 비성수기를 막론하고 늘 예약이 힘들기로 유명한 곳인데요. 수영장과 마당은 공용 공간이지만, 비교적 넓은 편이라 다른 방문객과 크게 섞일 일 없이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죠. 빌라부터 롯지, 테라스 룸까지 마련돼 있어 선택의 폭도 넓답니다.

포항, 소소연담 @sosoyeondam_

@sosoyeondam_

포항에서 최근 가장 핫한 신상 독채 숙소 소소연담. 마치 유럽의 작은 마을에서 마주할 법한 SNS 인증샷 부르는 나른하고 감각적인 외관과 인테리어가 특징이죠. 특히나 뒷마당에 위치한 얕은 풀은 정말로 외국에 나와있는 듯 이국적인 느낌! 온수/냉수 스위치가 가능해 사계절 내내 즐길수 있다는 점 또한 매력 포인트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