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착용의 영향으로 선 부문에 스킵 케어 트렌드가 녹아들었다. 유기· 혼합자차/무기자차 등의 카테고리에서 메이크업 단계를 건너뛸 수 있을 만큼 톤업 효과가 뛰어나고, 스킨케어 기능까지 결합한 일당백 자차가 이목을 끌었다. 

 

| SUN CARE |

SUNSCREEN

오휘의 더 퍼스트 제너츄어 비타민 UV 디펜스 SPF50+/PA++++
수분감 가득한 텍스처에 비타민 B 콤플렉스를 담아 자외선에 지친 피부를 진정시킨다. 50ml 7만원.

PHYSICAL SUNSCREEN

스킨앤랩의 베리어덤 띵크 패밀리 선스크린 SPF30/PA+++
민감성 피부인 사람, 어린이도 사용할 수 있는 논나노 무기자차로, 끈적임 없이 마무리된다. 70ml 3만5천원.

TONE-UP SUNSCREEN

헤라의 UV 프로텍터 톤업 SPF50+/PA++++
안색을 자연스러운 피치 톤으로 밝혀주며 윤광을 부여한다. 독자 미백 성분인 멜라솔브™가 멜라닌 생성을 억제한다. 50ml 4만원.

SUN ESSENCE

바닐라코의 헬로 써니 아쿠아 선 에센스 SPF50+/PA++++
산뜻한 에센스 타입으로, 모공 끼임이나 백탁 현상이 없다. 피부 온도를 낮추는 쿨링 효과도 매력 만점. 50ml 2만2천원.

“촉촉함, 밀착력, 발림성 세 박자를 모두 갖췄다. 빠르게 펴 바를 수 있어 바쁜 아침 시간에 애용한다.” – 박수영(<얼루어> 오디언스 심사위원)

SUN STICK

듀이트리의 어반쉐이드 쿨카밍 선스틱 SPF50+/PA++++
피부에 고르게 발리며 보송하게 마무리된다. 여러 번 발라도 계속 산뜻하다는 것이 강점. 20g 2만4천원.

“가벼운 발림성이 최고! 끈적이지 않고 산뜻해 지성 피부 타입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을 듯.”  – 박수지(프리랜스 메이크업 아티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