균형 잡힌 몸매와 꾸준한 자기 관리로 ‘건강한 에너지’의 대명사였던 배우 이하늬. 임신 중에도 하이킹, 요가 등 다양한 운동을 즐겼는데, 최근 공개된 화보에서 출산 후 모습이라는 것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이전과 변함없는 미모를 과시했다. 그녀의 몸매 관리 비법은?

홈 케어로 피부 관리

평소 스킨케어를 하면서 셀프 마사지를 병행해 매일매일 더 건강한 피부로 가꾼다는 이하늬. 아침에는 스킨케어 제품을 가볍게 바르고, 저녁이나 환절기 시즌에는 같은 제품을 여러 번 레이어링 해 수분감을 채워주는 것이 ‘덜 늙는 것’의 비결이라고 했다. 세럼을 바른 뒤에는 괄사를 사용해 턱 라인과 귀 뒤, 목의 근육과 림프를 자극해 순환 마사지를 꼭 한다고. 특히 표정을 많이 사용하는 직업이기 때문에 눈썹, 눈 아래, 입 주변 근육이 많이 뭉쳐 부드럽게 풀어주는 과정이 꼭 필요하다고 한다. 자연스러운 웃음과 여유 있는 표정은 어쩌면 괄사 마사지 덕분일지도!

다이어트 식단도 건강하게!

평소 인터뷰나 본인의 유튜브 채널에서도 ‘다이어트’의 비결로 건강하게 먹는 것을 강조해온 그녀. 내 몸에 필요한 영양소가 충분히 채워지고 있는지를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다이어트를 위해 샐러드를 오래 먹게 되면 몸의 성질이 차게 바뀌어 나중에 후회할 수 있으니 가지나 토마토 등 구워서 따뜻하게 먹을 수 있는 것으로 대체하는 것이 좋다고 경험담을 들어 설명했다. 밥을 할 땐 현미와 백미, 곤약을 섞어서 짓기 때문에 칼로리를 1/3 정도 덜어내는 것도 팁. 근력 운동을 해야 하는 날 공복이라 힘이 없다면 저당질 식빵에 아몬드 스프레드나 설탕이 들어가지 않은 저당질 잼을 발라 먹은 뒤 운동해 효과적으로 ‘득근’하는 방법도 공개한다.

내 몸에 맞는 건강식품 찾기

이하늬의 유튜브를 보면 대단한 가루 러버, 토핑 러버임을 알 수 있다. 단 것을 너무 좋아해서 이를 대체할 수 있는 제품을 많이 찾았다고. 설탕 대신 천연 대체당 에리스리톨이나 스테비아를 자주 사용하는데, 그린 슈퍼푸드 가루에 과일과 천연 대체당을 넣어 갈면 그린스무디가 뚝딱 완성돼 매일 아침 한 잔씩 마신다고 한다. 이 외에도 카카오 파우더, 깔라만시 파우더 등 종류별로 구비해두고 그때그때 사용한다고. 간식을 고를 때에도 저당질 쿠키를 먹거나 웬만하면 글루텐 프리 제품을 고르는 것이 건강한 에너지를 위한 팁이라고 전한다.

요가 수련으로 몸과 마음 가꾸기

평소 근력 운동부터 스쿠버, 러닝, 하이킹까지 다양한 운동을 즐기기로 유명한 그녀의 큰 관심사 중 하나는 요가. 요가를 즐기는 것으로도 부족해 발리로 한 달간 포레스트 요가 티처 트레이닝까지 다녀오기도 했다. 요가 전문가 과정을 수련하며 영어로 티칭을 해보기도 하고, 해부학 공부도 하며 몸에 대해 더 잘 알고, 좋은 말을 들으며 많은 깨달음을 얻었다고 한다. 매일 아침 요가 수련을 통해 몸을 깨우고 코어 근육을 단단하게 만들었던 것이 출산 후 빠르게 몸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됐을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