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도 필요없다! 등골이 오싹해질 정도로 으스스해지는 공포 & 스릴러 웹툰만 있다면.

2022 스크롤금지

네이버 스릴러 장르 부동의 1위를 달리고 있는 단편 웹툰. 매주 수, 토, 일 총 3회 연재되며 각 화마다 다른 작가의 단편으로 이루어져 있어 짧지만 강렬하고 다양한 이야기를 웹툰으로 만나볼 수 있는 시리즈입니다. 사운드를 제공하고있어 배경음악을 통해 웹툰을 보는 동안 긴장감을 유지해주는 것은 물론 발자국 소리나 동물 소리, 문 여는 소리 등을 함께 들을 수 있어 몰입도가 높습니다.

0.0MHZ by 장작

완결이 된지 오랜 시간이 흘렀지만 아직까지도 카카오에서 레전드 공포 웹툰으로 불리는 ‘0.0MHZ’. 가위를 자주 눌리는 상엽은 심령현상에 흥미가 많아 동호회 0.0MHZ를 개설하고 귀신과 뇌파의 연관 관계 등 심령현상을 과학의 연관성으로 풀어내려고 합니다. 이 과정에서 마주하게 되는 초자연적인 현상들에서 공포감을 느끼게 되는게 이 웹툰의 포인트인데요. 영화로도 만들어질만큼 큰 인기를 끌었던 작품입니다. 카카오 웹툰에서 정주행 가능하며 단행본으로도 만날 수 있습니다.

나를 원해 by 남우주, 레티

이렇게 예쁜 그림체에서 공포감을 느낄 수 있다고? 의문이 든다면 지금 바로 정주행을 시작해보세요. 하은에게 어느날 나타난 도플갱어 가은은 자신이 하은의 쌍둥이 동생이라고 주장합니다. 도플갱어를 마주치면 둘 중 하나는 죽는다는 괴담이 있죠. 과연 하은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가은의 삶을 조여오는 하은으로부터 가은은 자신을 지켜낼 수 있을까요? 높은 몰입도를 기반으로 현실적인 공포감을 느낄 수 있는 웹툰 ‘나를 원해’는 리디 웹툰을 통해 완결까지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래의 골동품 가게 by 구아진

정통 한국 판타지 오컬트 스릴러 웹툰. 무당인 할머니 밑에서 신내림을 받고 자란 고등학생이 저주를 풀기위해 퇴마를 하며 겪는 이야기를 다룬 웹툰으로 유교와 불교, 도교, 무당, 토속신앙 등 동양적인 문화와 종교 스토리를 바탕으로 하는 스토리, 뛰어난 그림체로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귀신, 풍속 등을 작품을 통해 녹여낸 흥미진진한 이야기로 높은 작품성까지 인정받고 있는 ‘미래의 골동품 가게’. 네이버에서 매주 수요일에 연재되고 있습니다.

4학년 by 봉수

초등학교 4학년 담임 교사인 주인공이 담당 학급 학생의 기이한 행동으로 서서히 공포심을 느끼고 사회적으로 고립감을 느끼게 되는 과정을 심리적으로 묘사한 작품 ‘4학년’. 아동의 스토킹과 정신질환이라는 어려운 소재를 다루고 있지만 불편함보다는 불안감에 사로잡힌 채 몰두하게 되는 스토리에서 서서히 느껴지는 공포와 스릴이 이 웹툰의 특징입니다. 30화 분량으로 아주 짧지도, 길지 않은 이야기지만 보는 내내 주인공에 이입하여 손에 땀을 쥐게 만드는 것이 포인트. 카카오 웹툰에서 바로 정주행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