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주가막걸리빨’. 직접 쌀로 빚은 신선한 막걸리로 유명한 주막 5곳을 소개합니다

 

공간 뒷동산
한성대입구역 3 출구 골목에 위치한 공간 뒷동산. 직접 쌀로 빚은 전통주와 제철 식재료로 만든 안주를 판매하는 식당입니다. 입구 간판부터 인테리어, 배경 음악까지 모두 묘하게 힙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청량한 맛이 특징인 매실 막걸리와 명아주 나물이 들어간 메밀전병이 지금 여름 한정 메뉴! 랜덤으로 제공되는 오늘의 술과 가지 맛으로 구성된 탁주 샘플러로 다양한 막걸리를 경험해보세요.
주소: 서울시 성북구 삼선동1 23번지

 

복덕방내추럴막걸리집
수제 막걸리와 정갈한 음식에 대한 사장님의 깊은 자부심이 느껴지는 복덕방내추럴막걸리집. 한번 방문하면 단골이 수밖에 없는 분위기와 퀄리티에 매료되고 ! 이곳 시그니처 전통주인 복덕방 내추럴 막걸리는 향긋한 과실 내음이 가득한 화이트 와인을 연상시키는 맛이 특징입니다. 달달한 막걸리를 선호한다면 바나나우유 맛이 나는 일곱쌀 막걸리를 추천합니다. 고소한 육회와 매콤한 메밀전병도 이곳의 별미!
주소: 서울 마포구 포은로8 5

 

수북
아차산 등산 가기 좋은 막걸리 맛집, 수북 소개합니다. 깔끔하고 푸짐한 전과 다양한 막걸리 메뉴가 준비된 곳입니다. 가게 이름처럼 수북하고 바삭한 모둠전이 이곳 베스트 메뉴! 안주와 즐기면 더욱 감칠맛 나는 대대포 블루 막걸리와 달달한 아차산 막걸리를 드셔보세요.
주소: 서울시 광진구 자양로43 85

 


매일 아침 저온 숙성한 신선한 생막걸리를 제공하는 . 삼각지 막걸리 맛집으로 유명해진 이곳은 최근에 혜화동에도 2호점을 열었습니다. 석류, 녹차, 유자, 누룽지, 더덕 맛으로 구성된 막걸리 샘플러가 이곳 시그니처 메뉴로 막걸리 입문자들에게 제격입니다. 크림치즈가 올라간 김치전, 깻잎 페스토가 올라간 골뱅이 셰프의 정성 가득한 퓨전 한식 안주들까지 모두 완벽한 .
주소: 용산구 원효로77 9

 

송리단양조장
이색적인 분위기의 막걸릿집을 찾고 있다면 단연 송리단양조장을 추천합니다. 힙한 파란색 조명으로 가득해 일명 막걸리펍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매장에서 유기농 쌀로 직접 빚은 막걸리는 귀여운 보틀에 담겨 더욱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을 자랑합니다. 산미가 약간 감도는 맛이 특징입니다. 이곳 시그니처 안주 메뉴는 크리스피 치킨 감자전으로 막걸리는 한식과 먹어야 한다는 편견을 제대로 깨주는 환상적인 맛을 자랑합니다.
주소: 서울 송파구 백제고분로45 11 렉스프라자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