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빛은 피부에 진한 흔적을 남긴다. 기미와 잡티를 유발하는 자외선에 무방비로 노출된 눈가를 보호해줄 선패치를 모아, 직접 사용하고 꼼꼼하게 비교했다. 

*자외선 차단력은 원단 특성에 한함.

1 골프존 오케이의 컬러풀 썬가드 패치

발랄한 컬러와 패턴에 위트 있는 문구를 더한 네 종류의 디자인 세트로 구성.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 4회분 9천9백원.
UV UVA 95.6%, UVB 97.8%
RECOMMEND FOR 야외 라운딩을 즐기는 MZ세대 골퍼.
밀착력 ★★★ 접착제를 이용한 느낌이 아닌 통통한 시트가 피부에 자석처럼 달라붙는 느낌이다.
디자인 ★★★★ 채도 높은 비비드한 컬러와 패턴, 응원 문구를 다양하게 적용해 골라 쓰는 재미가 있다.
사용감 ★★★★ 두툼한 패치가 피부에 수분과 쿨링감을 전달하고, 제거할 때도 포스트잇처럼 간편하게 떼진다. 

2 벨라룩스의 썬패치 하프구성

다양한 패턴의 선패치가 들어 있다. 멘톨, 알파-비사보롤 등을 함유해 피부 진정 효과가 있다. 4회분 1만9천8백원.
UV UVA 96.7%, UVB 99.5%
RECOMMEND FOR 땀이 많이 나는 격렬한 운동을 즐기는 사람.
밀착력 ★★★★★ 매우 슬림한 두께와 콤팩트한 크기를 갖춘 패치라서 들뜸 없이 피부에 착 붙는다.
디자인 ★★★ 경쾌한 패턴이 스타일링 포인트가 되지만 패키지에 어떤 패턴인지 써 있지 않아 랜덤으로 뽑아야 해 불편하다.
사용감 ★★ 부착 면적이 작아 편한데, ‘이 면적만 보호해도 괜찮을까?’라는 생각이 든다. 패치를 뗄 때 피부가 함께 당겨져 자극이 살짝 느껴진다. 

3 닥터지의 나이스 버디 쿨 다운 선 패치

스포츠 기능성 원단을 사용했고, 9중 히알루론산과 눈가 주름과 미백을 돕는 성분을 하이드로겔에 담았다. 4회분 2만원.
UV UVA 93.5%, UVB 98.9%
RECOMMEND FOR 선패치로 피부 관리 효과까지 원하는 사람.
밀착력 ★★★★★ 신축성이 우수한 원단과 뛰어난 접착력 덕분에 피부 굴곡을 따라 빈틈없이 붙는다.
디자인 ★★★ 기본 디자인에 스마일 로고를 더해 부착 방향을 손쉽게 알 수 있도록 도운 세심한 배려가 돋보인다.
사용감 ★★★★ 붙이자마자 느껴지는 쿨링 효과와 은은한 향기가 기분까지 상쾌하게 해준다. 

 

4 AHC의 마스터즈 프로 패치 2스텝

선크림과 패치가 함께 들어 있는 구성이다. 유효 성분을 피부에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매트릭스 구조 시스템을 적용했다. 선크림 1.5ml+패치 1회분 5천원.
UV UVA 93.5%, UVB 98.9%
RECOMMEND FOR 야외 활동에 진심인 아웃도어 러버.
밀착력 ★★★★★ 오랫동안 붙여도, 땀을 흘려도 흔들림 없이 피부에 밀착되어 있다. 웃거나 찡그려도 들뜨지 않고 내 피부인 듯 함께 움직이는 접착력 갑 of 갑!
디자인 ★★ 살짝 노란 기가 도는 컬러로, 피부 톤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 듯하다. 끝부분에 날개 형태로 갈라진 디테일로 귀여움 한 방울을 더했다.
사용감 ★★ 패치의 접착 면적이 넓어 오래 사용하면 답답할 수도 있다. 

5 아이오페의 UV 쉴드 아웃도어 선 패치

통기성 좋은 아웃도어 원단으로 만들었다. 쿨링감을 더한 하이드로겔과 인체공학적 에지 커팅 기술을 적용했다. 4회분 2만7천원.
UV UVA 93.5%, UVB 98.9%
RECOMMEND FOR 평상시에도 확실한 눈가 자외선 차단을 원하는 여성.
밀착력 ★★ 얼굴의 굴곡을 잘 맞춰서 부착하지 않으면 에지 부분이 잘 붙지 않는다. 표정을 지으면 들뜨는 현상이 있다.
디자인 ★★★ 핑크 톤의 화사한 스킨 컬러라서 안색이 환해지는 효과가 있다. 너무 크지도, 작지도 않아서 대부분의 여성이 선호할 듯.
사용감 ★★★ 피부가 편안하고 얼굴 근육을 움직일 때 불편하지 않다. 부착하면 쿨링 효과가 느껴지며 꽤 오랫동안 유지된다. 

6 젝시믹스의 UV 컷 골프패치 블루밍

피부 톤을 화사하게 밝히는 핑크 컬러다. 인체공학적 패턴을 적용해 피부를 편안하게 감싸준다. 2회분 1만2천원.
UV UVA 99.7~99.8%, UVB 99.7~99.9%
RECOMMEND FOR 선패치도 액세서리처럼 활용하길 바라는 사람.
밀착력 ★★★ 움직임이 많은 볼 부분이 들리지만, 표정의 구애를 받지 않는 영역은 접착력이 우수한 편.
디자인 ★★★★★ 투톤 핑크 컬러가 여심을 저격한다. 사이즈가 큰 편이라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가 있으며, 블랙&화이트도 출시되어 커플 패치로도 제격!
사용감 ★★★★ 슬림한 편이라 내 피부인 듯 유연하고, 뛰어난 통기성까지 갖춰 답답하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