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놓치면 후회할 6월 제철 해산물 맛집 5곳을 소개합니다. 

 

진작카키
초여름 보양식에 빠질 수 없는 재료는 바로 장어. 원기 회복에 아주 좋은 장어는 6월에 영양가가 가장 풍부합니다. 건강한 제철 장어를 퓨전 음식으로 즐기고 싶다면 안국역 근처에 위치한 진작카키를 방문해보세요. 커다란 장어와 두툼한 계란말이가 올라간 우나기동의 비주얼에 놀라고 맛에 반하게 될 것! 참치, 장어, 새우튀김이 들어간 후토마끼와 생굴이 올라간 카키플래터도 이곳 인기 메뉴.
주소: 서울 종로구 창덕궁1길 38 

 

경도회관
6월 제철 갯장어를 가장 신선하게 먹을 수 있는 곳! 여수 유명 맛집 경도회관을 추천합니다. 6~8월에만 맛볼 수 있는 하모 갯장어 유비끼가 바로 이곳 시그니처 메뉴인데요. 싱싱한 장어회를 육수에 익혀 먹는 샤브샤브 요리입니다. 양파에 올려 부추와 함께 먹으면 청량함과 고소함이 두 배! 전망 좋은 오션뷰는 덤.
주소: 전라남도 여수시 대경도길 2-2

 

양념집
매일 아침 산지 직송되는 신선한 해산물이 가득한 을지로 포차 양념집! 이곳은 술안주로 제격인 참소라 숙회와 갑오징어로 유명한데요. 소라와 갑오징어는 6월이 영양가가 가장 높을 때이며 혈액 순환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쫄깃쫄깃한 식감의 꼴뚜기회도 꼭 드셔보길! 당일 판매를 원칙으로 영업 조기 마감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주소: 서울 중구 충무로5길 28

 

도슬박
한식과 일식을 넘나드는 압구정 퓨전 음식 맛집, 도슬박. 좋은 쌀로 밥을 30분마다 지어 ‘밥’에 진심인 이곳은 제철 해산물을 이용한 한창 차림으로 유명합니다. 그중 시그니처 메뉴인 ‘장어와 계란’으로 제철 민물 장어를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갓 지은 뜨끈한 밥을 원하는 만큼 리필할 수 있다는 점도 이곳의 매력 포인트!
주소: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42길 25-3

 

주052
장어 덮밥이 식상하다면 장어 국수는 어떨까요? 새롭게 해석한 한식 메뉴들이 다양한 주052를 소개합니다. 이곳 가장 인기 메뉴인 장어 비빔 국수는 탱탱한 면발과 촉촉한 장어로 환상적인 식감을 자랑합니다. 퀘사디아처럼 생긴 김치전과 함께 먹어준다면 금상첨화!
주소: 서울 성동구 고산자로14길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