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이 끝났고 연말입니다. 작년 응시자 200만 명 돌파? 또 다시 돌아온 트렌드 능력고사! ‘즈즈즈’에 속하는 그룹은? ‘저메추’의 뜻은요…?

“잘 봐, 언니들 싸움이다~!” 전국민 <스우파>돌풍! 보기 중에 <스우파> 명대사가 아닌 것이 보이나요?

요즘 10대들은 이런 단어를 씁니다. ‘뭐야, 이 정도면 쉽지!’ vs ‘뭔 소린지 하나도 모르겠다…’ 여러분은 과연 어느 쪽?

친환경 탈을 쓴 기업, ‘그린워싱(Greenwashing)’에 속지 마세요! 그린워싱은  ‘green’과 ‘white washing(세탁)’의 합성어로, 기업들이 실질적인 친환경 경영과는 거리가 있지만 녹색경영을 표방하는 것처럼 홍보하는 것을 말합니다. 2007년 12월 마케팅 회사인 Terra Choice가 <그린워싱이 저지르는 여섯 가지 죄악들>이라는 보고서를 발표하면서 주목을 받은 바 있는데요. 제품 생산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환경오염 문제는 축소시키고 재활용 등의 일부 과정만을 부각시켜 마치 친환경인 것처럼 포장하는 것이죠. 그린워싱과 비슷한 의미로 친환경 관련 기업들의 가치가 과도하게 부풀려지는 ‘그린 버블(Green Bubble·녹색 거품)’이라는 말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친환경 관련 용어 중 성격이 다른 답이 보이시나요?

하나로 정의할 수 없는 MZ세대와 새로운 법칙을 만들어가는 Z세대! 세대를 보면 미래가 보입니다. 작년보다 더 어려워진 ‘트능’이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응시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