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를 냉동실에 넣어라?! 복부비만을 타파하는 음식, 바로 언두부! 두부는 자체로도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이나 얼리게 되면 단백질 함량이 무려 6배나 증가한다고요?

두부를 얼리게 되면 표면의 구멍을 통해 수분이 빠져나가고 단백질이 응축되어 단백질 함량이 6배 이상 높아진다고 해요. 뼈를 튼튼하게 하고 골다공증을 예방해 주는 고마운 음식, ‘얼린 두부’는 어떻게 만드나요?

  1. 두부의 물기를 제거한 후 반을 갈라 랩을 씌워줍니다.
  2. 지퍼백이나 밀폐 용기에 담아 냉동실에 얼려주세요.
  3. 요리에 활용할 땐 전자레인지에 약 4분간 가열한 후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찌개나 조림으로 먹을 수 있지만 더욱 맛있고 건강하게 활용할 수 있는 식단 고수들의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다이어트 식단에 활용해 보세요.

 

언두부 프렌치토스트

 

식빵 대신 물기 빼준 ‘언두부’를  계란 + 우유 + 에리스리톨 섞은 계란 물에 푹 담가 약한 약불로 5면 골고루 구워주면 초간단 프렌치토스트 완성!

 

언두부 유부초밥

@sun2.dieter

얼린두부와 곤약밥을 활용한 건강 만점 식단! 유부 속에 얼린 두부만 넣어주어도 칼로리는 줄이고 단백질 섭취는 높이는 다이어트식단 완성! 다이어트 도시락에 활용해도 좋아요.

 

언두부 에그베네딕트

@nooy_j

언두부 위에 당근라페와 수란을 올려주고 홀랜다이즈소스로 마무리해줍니다. 아침에 가볍게 먹을 수 있는 건강한 언두부 요리, 매우 쉽죠? 당근라페는 미리 만들어 냉장고에 넣어두고 다양한 레시피마다 활용하는 것도 팁! 홀랜다이즈 소스는 버터를 우선 녹여 놓고 계란은 노른자만 잘 풀어줍니다. 계란 노른자에 소금과 통후추를 조금 넣고, 레몬즙을 첨가해 거품을 만들어 주는데요. 화이트와인을 활용해도 좋습니다. 댤걀물에 버터 녹인 것을 조금씩 넣어주면 끝! 

 

언두부 & 도토리건조묵 볶음

 

건조한 묵의 쫄깃한 식감과 폭신한 얼린 두부의 조화가 일품인 볶음 레시피! 건강 반찬으로 활용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언두부 가라아게

@sophia81454

치킨이 땡길 때? 언두부 가라아게 레시피를 활용해 보세요. 얼린 두부에 전분을 입혀 바삭하게 튀겨주면 건강한 안주로도 활용 가능! 가라아게 소스와 청양고추로 마무리해 주면 됩니다.

 

언두부 샌드위치

@s831007

빵 대신 사용할 물기를 충분히 빼준 언두부를 알맞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브로콜리, 양파, 파프리카, 닭 가슴살을 잘게 다져 약간의 허니 머스터드소스를 넣어 버무려준 후 얼린 두부 사이에 만들어놓은 속을 넣어주기만 하면 끝! 단백질 함량이 높은 건강 간식이 완성됩니다.

 

언두부 시카고 피자

 

언두부로 시카고피자를 만들 수 있다?! 해동시킨 언두부는 스펀지 같은 질감이 되는데, 그 식감이 꼭 빵 같다고요? 실온에서 녹인 언두부 안을 파낸 후 후추와 소금으로 간을 해준 치즈, 콘 옥수수와 비건 마요네즈를 두부 속에 채워줍니다. 모차렐라치즈와 슬라이스 한 닭 가슴살 소시지를 올린 후 에어프라이기에 10~15분 취향에 따라 구워주면 바삭하게 익은 언두부 시카고 피자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