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LLIN’ ROLLIN’ 다양한 소재의 괄사들
슥슥 밀어 속근육을 다스리고 콕콕 눌러 독소를 배출한다. 팬데믹 시대의 셀프 마사지 요법으로 역주행한 다양한 소재의 괄사들.
무소뿔 체내의 어혈과 독을 모으는 성질이 있다. 무소뿔 특유의 향이 나기도 하며 날카로운 부분을 주의 깊게 확인해야 한다.
1 PGO의 백각 사각 괄사 물결 처리된 곡선 부분으로 강한 압을 줄 수 있고, 등이나 허벅지 등 전신 관리에도 적합하다. 1만2천원.
유기(놋) 항균 및 살균 작용이 있어 위생적이며 독소 배출에 효과적이다.
2 놋담의 방짜유기 유기 한손 괄사 마사지기 가운데 홀을 손잡이처럼 활용 가능하며 한쪽 외곽이 돌기 형태로 디자인되어 목, 어깨 등 근육의 결을 따라 풀어주기 좋다. 13만8천원.
쿼츠 찬 성질을 지니고 있어 얼굴과 두피의 열을 내린다. 간혹 표면이 까칠한 경우가 있으니 매끈하고 흠집 없는 제품을 고를 것.
3 로제드 자르딘의 천연 로즈쿼츠 크리스탈 보석 페이스 쿨링 롤러 양 끝에 작은 볼과 타원형 볼이 함께 있어 얼굴의 세밀한 부위는 물론 목 라인까지 마사지하기 쉽다. 4만5천원.
옥 차가운 성질이 강해 온몸의 열을 빼낸다. 두피 마사지 시 머리를 맑고 시원하게 한다.
4 하요우 by 네타포르테의 제이드 뷰티 리스트롤러 돌출된 부분 사이를 쇄골, 데콜테 라인에 맞춰 위, 아래로 쓸어 올리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진다. 턱과 관자놀이 지압 시에도 용이하다. 5만9천원대.
자기(세라믹) 원적외선이 풍부한 토양에서 추출해 신체를 따뜻하게 한다. 무게가 가볍고 마모와 변형이 적다.
5 데코르테의 괄사 얼굴의 각 부위에 완벽하게 밀착되도록 고안해 3개의 지압점이 있는 윗부분으로 광대, 눈썹뼈, 볼을 지압하고 넓은 곡선 면으로 팔자 주름을 리프팅시킬 수 있다. 3만6천원.
옥
6 설화수의 백옥 보석 마사저 유연한 트위스트 디자인으로, 처지고 뭉치기 쉬운 얼굴부터 목 라인을 가볍게 꼬집듯이 풀어주면 피부에 탄력을 선사한다. 24만원대.
자기(세라믹)
7 티르티르의 세라믹 마사저 커브존, C존, 물결존, 돌기존 등 6가지 지압존을 설계해 섬세함이 필요한 얼굴부터 넓은 보디까지 모든 부위에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다. 4만9천원대.
나무 압의 세기가 적당하기 때문에 강력한 압을 꺼린다면 추천한다. 물과 불에 취약해 관리가 까다로운 편.
8 아미니의 바디 마사지 괄사 좁은 모서리로 얼굴, 손, 발 등 세부 부위를 마사지하고 긴 커브로는 복부, 엉덩이, 다리 등을 가볍게 밀어가며 문지를 것을 추천한다. 2만2천원.
스테인리스 두꺼운 근육과 깊은 근막을 풀어주는 데 탁월하다. 의료기기에 쓰일 만큼 청결한 소재이며 내구성이 높아 냉장 보관하면 극강의 쿨링감이 느껴진다.
9 로제드 자르딘의 실버스푼 마사지 롤러 묵직한 무게감, 안정적인 고정력으로 페이스라인과 보디라인을 힘들이지 않고 롤링할 수 있다. 3만5천원.
스톤 대표적으로는 화산석이 쓰이며, 따뜻한 성질 덕분에 스톤 테라피에 활용되기도 한다. 복부나 몸 전체의 혈액순환을 돕는다.
10 로제드 자르딘의 프리미엄 호안석 괄사 마사지도구 안쪽 커브를 이용해 얼굴 중앙부터 밀어 올려 표정 근육을 풀어주고, 모서리는 귀 뒤 뼈 부분을 지그시 눌러가며 지압하기 편리하다. 8만원.
Q&A
괄사 마사지란?
고대 중국에서 전해오는 전통 민간요법으로, 신체의 혈류를 자극해 에너지 순환을 촉진한다. 근막과 근육의 균형을 잡아주는 괄사 도구를 활용해 혈을 긁어 문지르는 방식. 혈맥이 트여 신진대사가 원활해지고 자연스럽게 몸 안의 독소와 노폐물이 배출된다.
괄사 마사지 시 함께 사용하기 좋은 스킨케어 제품은?
괄사 마사지를 건식으로 할 경우 마찰력 때문에 접촉성 피부염이 생기기 쉽다. 윤활제로 마사지 오일이나 알로에 젤 등을 함께 사용할 것. 알로에 젤은 금방 수분감이 날아가니 마사지 중간중간에 계속해서 발라줘야 하며, 민감성 피부라 오일이 부담스럽다면 저자극 크림을 선택해도 좋다.
괄사 마사지의 적정 주기는?
두피나 보디는 일주일에 두 번, 얼굴은 일주일에 한 번 혹은 10일에 한 번씩 마사지하는 것을 추천한다. 단, 한 번에 3분 이내로 끝내야 자극이 없다.
괄사 마사지를 할 때 주의할 점이 있다면?
괄사 마사지를 무리해서 하다 보면 오히려 염증이 생기거나 피부가 늘어날 위험이 있다. 특히 민감한 얼굴을 센 압으로 자주 자극할 시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다. 모든 동작은 최대한 천천히 부드럽게 근막을 잡고 근육의 결을 따라 움직이도록 하자.
최신기사
- 에디터
- 황혜진
- 포토그래퍼
- JUNG WON YOUNG
- 도움말
- 황지희(얼굴 필라테스 바이 G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