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에 버금가는 고민이 바로 ‘불면증’이라고요?

적게 자도 괜찮습니다. 하루 5시간 반의 코어 수면으로 수면 시스템을 리셋할 수 있습니다. 하버드 의대가 알려주는 검증된 숙면의 기술에 주목해 볼까요?

우선, 본인의 수면 습관을 자가 진단한 후 잠들기 전 수면을 방해하는 행동을 하고 있지는 않은지 살펴봅니다.

□ 침실을 업무, TV 시청, 또는 전화통화용으로 사용한다.
□ (졸려서 침대에 눕는 것이 아니라) 배우자나 동거인이 잠자리에 들기 때문에 혹은 10~11시 뉴스가 끝났기 때문에 잠자리에 든다.
□ 잠이 오지 않을 때면 몸을 뒤척이며 억지로 잠을 청한다.
□ 침대가 아닌 다른 장소(이를테면 거실 소파 같은 곳)에서는 쉽게 잠든다.
□ 잠자리에 들기 전에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하거나, 가계부를 쓰거나, 배우자나 동거인과 집안일이나 감정적 문제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곤 한다.

하버드 불면증 수업(그렉 제이콥스 지음) 79페이지

침실이 은연중에 ‘각성’의 장소가 아닌 ‘이완’의 장소가 될 수 있게 리셋해야 합니다.

● 몸과 마음을 리셋하면 당신도 푹 잠들 수 있어요

– 생각 리셋 : 몇 시간 이상 자야 한다는 강박에서 벗어나기
– 행동 리셋 : 불면을 부르는 습관에서 수면을 촉진하는 습관 들이기
– 감정 리셋 : 너무 많은 생각과 스트레스를 잠재우고 편안하게 잠들기

● 나쁜 일을 떠올리거나 스트레스로부터 벗어나 ‘이완’반응을 이끌어 냅니다

편안한 몸 상태로 자연의 소리에 몰입해보세요. 얼루어 ‘소리도없이ASMR​’ 영상과 함께 분노를 가라낮히고 편안한 이완 상태를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추천 영상1] 제주 서쪽에서 가장 아름다운 노을 15분 | 숙면 이완 ASMR

차귀도로 들어가는 배를 타는 곳,

제주 서쪽에서 가장 아름다운 노을을 볼 수 있습니다.
우리가 찾은 날에는 구름이 가득했지만
구름 사이사이를 비집고 수면 위에 닿는 햇빛이
정말 근사했죠.

얼루어 소리도 없이ASMR. 그린얼루어에서 만나요. 

 

[추천 영상2] 타닥타닥 모닥불 소리,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불멍 15분 | 숙면 이완 ASMR

[추천 영상3] 소리도 없이 빠져드는 제주도, 오후의 억새밭 바람소리| 이완명상 ASMR 

 

2021년, 얼루어의 새로운 유튜브 채널 <Green Allure>를 선보입니다.

내면과 외면의 균형을 이루는 매력적인 여성을 위한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얼루어 코리아>가 <GREEN ALLURE>를 야심 차게 공개했는데요. 현명한 오디언스들에게 지구와 환경뿐만 아니라 여성, 동물복지, 공정거래, 다양성, 지역사회 환원 등 지속 가능하고 환경과 생명을 향한 존중의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전달하고자 합니다.

몸과 마음의 균형과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분들, 그리고 지구와 생명을 사랑하는 분들! 지금 바로 ‘좋아요’, ‘구독’ 눌러주세요! 그린 얼루어 <카카오 플친>을 구독하면 마음까지 평화로워지는 콘텐츠와 함께 우리끼리만 주고받는 깨알정보, 유익한 팁, 나만 알고 싶은 풍성한 이벤트 소식이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우리의 ‘안녕’을 위한 푸른 위로, 그린얼루어 카카오 플러스 친구 채널을 추가하고 더 다양한 웰니스, 지속가능성, 클린뷰티 콘텐츠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