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EP GOING ON, 명상

마음을 다스릴 때 필요한 것들. 반드시 해야 하는 일상의 소소한 행위를 미루지 않고 올곧게 하는 것. 그것이 바로 명상이다.

레이스 장식 톱은 이로(Iro).

깊게 호흡하기

깊고 느리게 들이마시고 내뱉는 호흡은 스트레스를 완화한다. 만약 바쁜 일 중이었다면, 일에 함몰되어 있던 나를 일깨워 잠시 여유를 찾게 한다. 힘들 때 한숨이 나오는 것 역시 생체리듬이 편안한 상태를 찾기 위한 무조건적 반응 행동이다. 심호흡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자세를 가다듬게 되어 자세 교정이 되는 것은 물론, 엔도르핀이 생성되어 불편한 자극에서 해방될 수 있다.

살구색 란제리 톱과 쇼츠는 앤아더스토리즈 (& Other Stories). 스마일 펜던트 목걸이와 실버 반지는 헤이(Hei). 회색 목욕 가운과 종 모양 덮개는 H&M. 유리컵과 새 모티브 유리 장식은 모두 이딸라(Iittala).

따뜻한 물 마시기

한의사 이우재는 그의 저서 <내 몸을 비워야 내가 산다>를 통해 물 마시기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한다. 특히 기상 직후에 마시는 따뜻한 물 한 잔은 보약과도 같은데, 자는 동안 빠져나간 수분을 즉각적으로 채워주는 까닭이라고. 밤사이 쌓인 노폐물을 배출하고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도와주는 기상 직후의 물 마시는 습관. 자극이 적은 우리 체온에 가까운 따뜻한 온도로 한 모금씩 천천히 음미하듯 마시는 것도 잊지 말자.

면 소재 파자마는 인에이(Ina). 플리스 수면 안대는 오니츠카 타이거(Onitsuka Tiger).

충분히 숙면하기

예로부터 잠이 보약이라고 했다. 자면서 뇌가 충분히 휴식해야 다음 날 활발한 두뇌활동을 할 수 있어서다. 필요에 따라 낮에 짬을 내어 부족한 잠을 채우는 것도 좋은 방법. 낮 시간에 활발하게 움직이고, 카페인이 든 음료를 자제하는 것부터 시작하자. 자기 전 따뜻한 물로 목욕하고 가볍게 스트레칭한 뒤 잠자리에 들면 숙면에 도움이 된다. 이때 ‘스마트폰은 잠시 꺼두셔도 좋습니다’.

스마일 장식의 스윔웨어는 가니(Ganni). 블랙 컬러의 레깅스는 룰루레몬(Lululemon). 격자무늬 스크런치는 데뷰턴트(Debutante).

몸을 수련하기

고대 인도에서 전해지는 심신 단련법의 하나, 자세와 호흡을 가다듬는 수련 방법, 몸과 마음, 정신, 에너지가 융합되는 과정. 이는 모두 요가를 설명하는 말이다. 몸과 마음에 근력을 더하길 원하는 이들에게 특히 사랑받는 수련법이다. 당장 요가가 어렵다면, 몸을 이완시키는 스트레칭부터 시작하자. 움직이기 편하고 가벼우면서 내 몸과 동작을 살필 수 있는 피트된 운동복을 입을 것을 권한다.

주름 디테일의 원피스는 레하(Leha). 골드 스트랩 샌들은 가니. 골드, 실버 반지는 헤이.

식물을 가까이하기

반려식물이라는 말이 있다. ‘키운다’는 의미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가족 구성원의 하나처럼 가까이하며 교감한다는 것이다. 다소 무거운 표현이라 느낄 수 있지만 그만큼 식물이 정서적으로 우리에게 끼치는 영향이 크다. 새 잎이 돋고 열매를 맺을 때 느껴지는 강인한 생명력과 이유를 알 수 없이 생기를 잃어갈 때의 뭉클함. 애정에서 비롯되는 모든 과정이 삶의 풍요를 이끈다.

레이스 장식 브라는 아베크부(Avec Vous). 볼륨 있는 스커트는 레하.

편안한 속옷 입기

요즘은 관능적인 속옷보다 잘 맞고 편안한 속옷이 인기다. 속옷을 벗어 던질 때만큼의 쾌감은 아니어도 한 듯 안 한 듯 내 몸 그대로를 받아주는 속옷이 삶의 질을 업그레이드하기 때문. 자신의 몸을 있는 그대로 긍정하는 보디 파지티브 트렌드의 영향이기도 하다. 와이어가 없는 브라, 얇은 브라렛, 사각 팬티 등과 함께 내 몸을 조이던 불편함과 붉은 자국으로부터 이별할 것.

케이블 울 니트 베스트는 비아플레인(Viaplain). 안에 입은 니트 베스트는 코르도바 프롬 네타포르테(Cordova from Net-a-porter). 언밸런스한 스커트는 몽클레르 + 릭 오웬스(Moncler + Rick Owens).

햇빛 쪼이기

기분이 저하되고 우울해질 때는 햇빛을 충분히 쪼이는 것만으로도 기분전환을 할 수 있다. 햇빛을 쬘 때 뇌신경세포에서 세로토닌 생성을 촉진하고, 이는 곧 즐거운 감정을 일으키는 엔도르핀을 만들어내기 때문. 또 이 과정에서 비타민 D도 생기는데, 서울대학교병원 강혜련 교수는 “비타민 D는 알레르기 면역반응을 억제하는 기능을 강화시켜 적절한 야외 활동을 하며 햇빛을 쬐면 알레르기비염 환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물론, 자신의 피부 상태에 따라 알맞게 햇빛을 쪼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브랜드 로고 장식의 하얀 부츠는 렉켄(Rekken). 천연 소재로 만든 빗자루는 스마트 홈 바이 맨케이브(Smart Home by Mancave).

뜨겁게 청소하기

청소를 한다는 것은 많은 것을 내포한다. 어지러운 것을 정리하고, 구석구석 쓸고 닦으며 주변을 살피고, 불필요한 것을 버려 새로운 공간을 만들어내는 것까지 모두 청소의 범주다. 이는 명상을 할 때 마음을 비우는 것과 비슷하다. 비워냄으로써 부분이 아닌 전체를 볼 수 있다. 깨끗하고 잘 정돈된 공간을 보면 마음이 좋아지고, 새로운 일을 구상할 수 있는 긍정적인 에너지가 생긴다.

포토그래퍼
Shin Sun Hye
에디터
김지은
모델
박서희
헤어
장해인
메이크업
서아름
어시스턴트 에디터
이다솔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