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 여자처럼 고고한 데다 나서지 않아도 홀로 빛을 발하는 진주가 돌아왔다. 그 어느 때보다 다양한 디자인으로 선보이는 진주 주얼리를 세련되게 스타일링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진주 장식의 옐로 골드 소재 반지는 3백만원대, 타사키(Tasaki). 큐빅 장식의 스터드와 인조진주 장식 귀고리는 1만9천원, 브라이트 아이디어(Bright Idea). 인조진주와 큐빅, 도금 메탈 소재의 스터드 장식 목걸이는 7만9천원, 블랙뮤즈(Black Muse). 양가죽 소재 셔츠는 가격미정, 올세인츠(All saints).
Spiked Up
진주는 온화하고 여성스럽지만 날카로운 스터드와도 의외의 궁합을 자랑한다. 진주 주얼리의 대가 타사키에서 ‘데인저러스’라는 이름의, 스터드를 장식한 진주 주얼리 라인을 처음 선보인 이후 수없이 많은 브랜드에서 이와 유사한 제품을 내놓았고, 디자인은 점점 발전했다. 온화함과 날카로움이라는 두 상반된 아이디어가 빚어내는 매력은 세련된 감성의 미니멀한 가죽 소재 의상과 특히 잘 어울린다.
1 진주 장식의 옐로 골드 소재 목걸이는 2백70만원대, 타사키. 2 인조진주와 유리구슬, 체인 장식의 메탈 소재 목걸이는 7만5천원, 엠주. 3 인조진주와 체인, 스터드 장식의 메탈 소재 짝짝이 귀고리는 3만2천원, 엠주. 4 인조진주 장식의 메탈 소재 귀고리는 4만9천8백원, 빈티지 헐리우드. 5 진주 장식의 옐로 골드 소재 반지는 2백90만원대, 타사키.
진주와 오닉스 장식의 실버 소재 반지는 75만원, 진주와 오닉스 장식의 실버 소재 팔찌는 1백70만원대, 모두 티파니(Tiffany&Co.). 조개 모양 모티프와 인조진주 장식 귀고리는 가격미정, 빈티지 헐리우드. 면 티셔츠는 9만8천원, 클럽 모나코. 데님 재킷은 8만9천원, 자라(Zara).
Granny’s Pearls
대를 이어 내려온 할머니의 주얼리를 연상시키는 복고풍 진주 주얼리는 젊음의 상징인 데님 소재와 찰떡궁합이다. 데님의 얼룩덜룩한 블루톤이 진주를 더욱 화려하고 장식적으로 만들기 때문이다. 대칭, 방사형의 고전적인 세팅, 무거운 금속 디테일이 디자인 포인트이며 보통 주얼리의 크기가 큰 것이 특징이다. 데님 셔츠나 재킷의 가슴 부분에 진주 브로치를 여러 개 달아서 연출하는 것도 색다른 스타일링이 될 수 있다.
1 진주와 다이아몬드 장식의 화이트 골드 소재 펜던트는 7백만원대, 화이트 골드 소재 체인은 가격미정, 골든듀. 2 진주와 다이아몬드 장식 브로치는 가격미정, 골든듀. 3 태슬과 인조진주 장식의 메탈 소재 귀고리는 8만9천8백원, 빈티지 헐리우드. 4 흑진주와 큐빅 장식의 실버 소재 반지는 50만원대, 코디시아르(Codiciar). 5 인조진주와 메탈 소재 목걸이는 가격미정, 디올(Dior). 6 크리스털과 진주 소재 귀고리는 15만5천원, 스와로브스키(Swarovsk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