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살뜰한 당신을 위한 셀프 염색 팁! 염색 비용 아껴서 화장품 3개 더 사자!

0909-068-1

셀프 염색을 배우다

염색을 하면 기분전환은 물론 피부톤도 밝아 보이며, 밝은 색 옷도 훨씬 잘 어울린다. 하지만 주기적으로 뿌리 염색을 하지 않으면 이 모든 이득은 온데간데없고, 지저분함만 남을 뿐. 뿌리 염색 비용이 아깝고 번거로워 염색을 포기 하는 이도 많다. 시간 내 미용실 가기도 쉽지 않다. 뿌리 염색이나 새치 염색 등 주 기적으로 염색이 필요한 이들에겐 셀프 염색이 돈과 시간, 품위를 지켜주는 대안이 될 것이다. 요즘 셀프 염모제는 제형도 다양하고, 과거보다 사용법도 간편해졌으며, 염색 유지 기간을 선택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초보자도 쉽게 시도해볼 수 있게 됐다. 더 밝고 선명한 염색을 위한 셀프 탈색제도 있다. 세월이 흘러 흰머리가 기하급수적으로 늘면 선택 아닌 필수가 될 염색. 노화에 대비하기 위해서라도 제대로 배워보고 싶었다. 그래서 최근 에디터를 다시 셀프 염색의 세계로 이끈 제품의 브랜드 매니저를 찾아갔다. 신제품을 이용해 직접 염색을 해보며, 제품을 더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꿀팁을 물었고, 사용 설명서엔 없는 현실 조언을 얹어왔다.

 

에디터가 직접 해보며 알게 된 셀프 염색 팁

1 염색 전엔 머리를 감지 않는다
셀프 염색뿐 아니라 미용실에서 전문가에게 염색 시술을 받을 때도 마찬가지다. 두피에 쌓인 각질과 피지 등이 천연 피부 보호제 역할을 해주기 때문. 최근 염모제가 많이 순해지긴 했지만, 화학 성분으로 인한 피부 자극은 피할 수 없다. 피부가 예민한 편이라면 헤어 라인에 수분크림이나 바셀린을 발라두는 것도 좋다.

2 엉킨 머리는 잘 빗고 나서 염모제 도포를 시작한다
얼룩덜룩한 염색을 피하기 위해선 모발 전체에 약을 고루 바르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 사전에 머리를 충분히 빗어주면 좀 더 균일하게 약을 도포할 수 있다. 별것 아니어도 큰 차이를 만들 수 있는 과정임을 잊지 말 것.

3 아끼지 말고 충분히 바를 것
보통 염모제 1상자에는 턱끝까지 내려오는 중간 머리숱의 단발머리를 위한 용량이 들어 있다. 어깨를 넘는 길이라면 반드시 2상자 이상의 제품을 구매해 과하다 싶을 정도로 아낌없이 발라줄 것. 혼자서는 뒤통수까지 세심하게 바르기가 쉽지 않지만, 대신 양으로 승부하면 된다.

4 두피는 가장 마지막에 바를 것
염모제는 머리 끝부터 바르기 시작해 제일 마지막에 두피 부근을 바를 것. 그래야 모근부터 머리카락 끝까지 일정한 색으로 염색할 수 있다. 모근 쪽 모발은 두피 열로 인해 염색이 훨씬 빠르게 진행되기 때문. 약을 씻어내기 전 머리에 물을 살짝 뿌리고 두피를 전체적으로 가볍게 문질러주는 것도 좋다.

5 도포 후엔 비닐캡이나 랩을 두르고 열처리를 한다
염색은 온도의 영향을 받는다. 에어컨 앞이나 히터 밑처럼, 온도의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 곳을 피하고, 약을 고루 바른 후 5분 내외의 드라이 바람을 쐬면 염색 시간을 줄이고, 효과를 높일 수 있다.

6 헹굴 때는 미지근하거나 찬물로, 염색 직후 트리트먼트는 필수
염색 후 두피와 모발은 피곤하다. 이때 더운물로 모공을 열거나 두피 온도를 높이기보다는 쿨링하듯 시원한 물로 헹궈주는 것이 좋다. 또한, 염색 직후엔 모발의 큐티클에 단백질을 보충해주는 헤어팩이나 트리트먼트로 즉각적인 S.O.S 케어를 해줄 것.

 

영상으로 보는 소소한 셀프 염색 팁

 

셀프 염색 준비물

0909-068-2

미쟝센의 판타지 드림 컬러 페인트
아르간, 코코넛, 로즈힙 오일로 만든 엘릭서가 추가돼 모발 손상을 최소화하면서 선명한 광채 염색을 돕는다. 7가지 트렌디한 컬러로 구성했다. 1제 60g+2제 60g+엘릭서5g 1만4천원.

 

0909-068-3

시세이도 프로페셔널의 더 헤어 케어 퓨처 서브라임 토탈 스캘프 케어 세럼
두피가 예민한 편이라면, 염색 전 보호막을 씌워줄 것. 평소 탈모가 고민인 사람에게도 효과적인 두피 세럼이다. 125ml 5만9천원.

 

0909-068-4

탱글티저의 웻 디탱글러
젖은 모발의 엉킴도 쉽게 풀어주고, 샤워 중 트리트먼트나 컨디셔너를 고루 도포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가격미정.

 

0909-068-5

미쟝센의 리:본드 트리트먼트
염색, 펌, 자외선, 열기구 등으로 손상된 모발에 단백질을 공급하는 트리트먼트. 집에서 살롱 케어 효과를 누릴 수 있다. 200ml 2만원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