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대 밖에서의 반전 매력! 무대 위에서 화려한 모습을 뽐내는 아이돌도 여행지에서는 편안하고 자유로운 복장을 선호하네요. 남돌의 겨울 사복 여행룩에 이어 사복까지 잘 입는 걸그룹 멤버들의 겨울 여행 패션을 살펴볼 시간.

1.모던 룩

카리나(@katarinabluu)가 강릉에? 기차역에서 찍힌 사진만 보고서는 ‘합성 아니야?’라는 마음이 들었지만 요즘 유행하는 여행 릴스까지 공개했으니 믿을 수밖에 없었던 분, 한둘이 아니었죠. 평소 시크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블랙&화이트 룩으로 무대 위에 오르는 카리나지만, 이날 공개한 사진 속에선 이십 대 초반의 상큼함이 두드러져요. 그래서일까요? 강릉 여행을 위해 입은 옷부터 머플러, 가방까지도 모두 화제가 되었습니다. 모던한 레더 재킷과 같은 무드의 레더 백을 맨 카리나는 머플러와 가디건의 컬러를 통일해 심플하고 모던한 룩을 완성했어요.

무대 의상과 비교해 보니 훨씬 더 친숙한 느낌이 많이 와닿죠? 만약 카리나처럼 겨울 바다를 좋아하는 이들이라면 푸른 계열로 겨울 여행 룩을 간편하게 코디해 보세요.

2.세기말 패션

@somsomi0309

마마 콘서트에서 귀염뽀짝한 털 의상을 입고 등장한 MZ 전소미(@somsomi0309). 그 누구보다 깜찍한 비주얼로 변신해 화제가 되었는데요. 무대 위에서는 한없이 귀여운 모습이었지만 과연 무대 밖에선 어땠을까요?

@somsomi0309

@somsomi0309

@somsomi0309

비니에 틴티드 아이웨어, 빈티지한 티셔츠에 로우 진까지 힙하고 캐주얼한 모습으로 도쿄 시내를 활보했다는 후문입니다. 타인의 시선을 크게 신경 쓰지 않는 쿨한 마음이 룩에서도 낱낱이 드러나 보여요.

3.바라클라바 활용하기

@lalalalisa_m

이번엔 사복 룩 먼저 볼까요? 추운 날씨 때문에 야외 활동하기엔 제약 사항이 많은 겨울. 보온성도 챙기고 패션 감각도 더해줄 바라클라바를 그 누구보다 잘 활용하는 셀럽은 누구일까요? 정답은 블랙핑크 리사(@lalalalisa_m)! 무대 위에서 특히 멋지고 우아한 리사는 무대 밖에서 한없이 귀여워지죠! 리사가 입은 두툼한 레더 블루종은 반려견 ‘러브’가 착용한 레더 점퍼와도 커플 아이템이네요. 정말 사랑스럽죠?

@lalalalisa_m

@lalalalisa_m

특히 블랙핑크 전원이 영국 버킹엄 궁전에 초대되었을 때, 리사의 우아한 드레스 룩과 비교해보면 또 다른 매력이 느껴져요.

4.캐주얼 룩

@min.nicha

@min.nicha

세상 힙한 여전사 같은 여자아이들 민니(@min.nicha)가 무대 밖에선 한없이 해맑은 이십 대 소녀로 변신합니다.

@min.nicha

@min.nicha

두툼한 집업 가디건에 오버핏 데님은 누구나 여행지에서 편하게 입을 수 있는 룩이죠. 민니는 실버 어그와 빅백으로 힙 지수를 끌어올렸어요. 셀럽들의 겨울 여행 룩을 보면서 나만의 포인트 요소를 추가하면 어떨까요?

5.컬러 포인트

@ye._.vely618

@ye._.vely618

@ye._.vely618

그런가 하면 무대 위와 무대 밖에서의 분위기가 비슷한 경우도 물론 있습니다. 오마이걸 아린(@ye._.vely618)처럼요. 별다른 컬러가 없어도 사랑스러운 아린 특유의 무드가 드러나는 무대 의상이지만 사복 룩에서는 더욱 감성적이죠. 머플러처럼 넘긴 바라클라바, 양털 조끼와 인형 키링이 달린 양털 가방, 핑크 조거 팬츠까지! 러블리한 무드가 묻어 나오는 룩이라는 것, 다들 동의하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