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야, 흑백요리사2 우승자! 최강록이 알려주는 후쿠오카 맛집 4
흑백요리사2의 우승자이자 조림핑, 조림보이 등 수많은 별명을 지닌 사이버 도화살의 남자 최강록! 일본에서 유학한 그가 고른 후쿠오카의 맛집은 어디일까?

파티스리 자크

세계적인 실력을 갖춘 파티시에와 쇼콜라티에만이 가입할 수 있는 단체, 를레 데세르. 자크의 오너 셰프인 오오츠카 요시나리는 이곳의 회원으로 다양한 식재료를 활용한 섬세한 디저트를 선보입니다.


자크에서 가장 사랑받는 메뉴 중 하나는 피라미드 모양의 피스타 앙탕스 입니다. 짙은 연둣빛을 지닌 피스타치오 무스로 만든 삼각뿔 모양의 크림 위에 빨간 후랑보아즈가 얹어져 있어 보색 대비가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이 둘은 시각적인 즐거움을 주는 건 물론, 입에 들어가면 더 큰 기쁨을 주죠. 부드럽고 묵직한 피스타치오 무스와 상큼한 후랑보아즈의 조화를 즐길 수 있습니다. 피스타 앙탕스 외에 몽블랑 역시 자크의 대표 메뉴입니다. 여행객들이 자주 찾는 오호리 공원 바로 옆에 위치해 있으니 후쿠오카에 갈 예정이라면 꼭 한 번 들러보세요.
주소 3 Chome-2-1 Arato, Chuo Ward, Fukuoka
히사고

후쿠오카의 명물, 포장마차 거리의 유혹을 뒤로 하고 최강록이 도착한 곳은? 가이세키 요리와 니혼슈를 즐길 수 있는 일식 요리집, 히사고 입니다. 미슐랭 원스타를 획득했을 정도로 공인된 실력을 지닌 사카모토 셰프가 이끄는 곳으로 조용한 분위기에서 정갈한 일식의 진미를 즐길 수 있는 곳이죠.


만일 이곳을 찾게 된다면 최강록이 추천한 치즈 두부와 여러 손님들이 극찬한 도미 솥밥은 꼭 한 번 맛보세요!
주소 Fukuoka, Chuo Ward, Haruyoshi, 3 Chome−13−23 中原ビル
아맘 다코탄

아침부터 손님들이 줄을 선 이 빵집은? 얼마 전 한국에도 오픈한 ‘아임 도넛’을 만든 히라코 료타 셰프의 ‘아맘 다코탄’입니다. 후쿠오카에서 큰 인기를 얻어 도쿄 오모테산도에도 문을 열었죠.



마치 판타지 소설에서 당장 튀어나온 것처럼 독특한 인테리어를 가진 이곳의 빵 메뉴는 무려 백여 개 가까이 된다고 합니다. 속이 꽉 차 하나만 먹어도 든든할 것 같은 샌드위치부터 바게트 같은 하드 롤 계열 빵, 까눌레 등의 구움과자 등 아주 다양한 빵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빵순이라면 후쿠오카 여행 필수 코스!
주소 3 Chome-7-6 Ropponmatsu, Chuo Ward, Fukuoka
야마나카 스시


최강록이 여행 둘째 날 저녁을 먹으러 간 곳은 후쿠오카에 두 개의 매장을 갖고 있는 야마나카 스시, 그 중 본점으로 향했습니다. 1972년에 문을 연 곳으로 후쿠오카 지역에 잡히는 해산물을 적극 활용한 ‘창작 스시’가 특징입니다. 또, 야마나카 스시는 큐슈 지역에는 일곱개의 별이라는 이름을 지닌 초호화 관광 열차 ‘나나츠보시’가 운행 중인데요, 1인당 1박 2일 기준 숙박비가 최소 15만 엔부터 시작하는 고급 열차입니다. 야마나카 스시는 이 열차 여행 첫째 날에 제공되는 점심을 담당하고 있을 정도!

이런 고급 열차 크루즈의 식사를 담당하는 곳이면 가격도 상당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점심은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니기리 스시 코스가 4,950엔으로 시작해 가장 고가의 점심 메뉴는 6,600엔 정도입니다.
주소 2 Chome-8-8 Watanabedori, Chuo Ward, Fukuoka
최신기사
- 사진
- Instagram of @netflixkr, @amam_dacotan_fukuoka, @sushiyamanaka, Youtube of @UltraTasteDia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