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슬리브 티셔츠는 보온을 위해 입는 것이라고만 생각했다면 오산! 올겨울엔 서랍 속 긴팔 티셔츠를 모조리 꺼내야 합니다.

이번 시즌 긴팔 티셔츠 스타일링의 핵심은 바로 레이어드! 얇은 롱슬리브를 여러 겹 겹쳐 입어 보온성과 스타일링 효과를 모두 잡아 보세요. 파스텔 톤과 아이보리 컬러를 겹치면 부드럽고 따뜻한 인상이, 무채색 티셔츠 아래 원색 티셔츠을 더하면 룩에 생동감이 생깁니다. 하나의 컬러로는 표현할 수 없는 깊이와 질감이 생겨 스타일의 완성도가 한층 높아질 거예요.


좀 더 과감한 스타일링에 도전해 보고 싶다면, 컬러에 집중해 보세요. 무채색 일색이던 기존 겨울 패션과는 다르게 올겨울은 예상외로 비비드 컬러의 강세가 두드러집니다. 강렬한 색의 티셔츠를 여러 겹 겹쳐 입으면 생기 넘치는 스타일링 완성! 자칫 산만해 보일 수 있지만, 레드와 핑크, 그린과 블루처럼 톤을 맞춰주면 오히려 세련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죠.
긴팔 티셔츠 위에 박시한 반팔 티셔츠를 덧입으면 Y2K 무드의 스트리트 룩을 완성할 수 있어요. 무채색 티셔츠로 미니멀하게 가거나, 강렬한 원색 티셔츠를 더해 시각적인 대비를 극대화할 수도 있죠. 이때, 팬츠는 루즈한 실루엣을 선택해 상하의의 균형을 맞춰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익숙한 아이템도 어떻게 조합하느냐에 따라 전혀 다른 무드를 연출할 수 있다는 사실!

여름내 즐겨 입던 크롭 톱을 기본 티셔츠 위에 겹쳐 입어 룩에 입체감을 더하는 것도 좋은 방법. 짧은 크롭톱 덕분에 다리가 길어 보이고, 이너로 입은 티셔츠가 자연스럽게 드러나며 실루엣에 재미가 더해지죠. 올겨울, 옷장 속 잠들어있던 티셔츠를 활용해 스타일링에 재미를 더해 보세요.
- 사진
- Instagram of @chiarabaratello, @himichelleli, @emilisindlev, @isismarianiedecken, @dripadvisorr, @_fionaleah, @iwanacristal, @linda.sza, @inesisaia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