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지 마세요, 패션에 양보하세요. 올겨울 떠오르는 트렌드 그래놀라 걸!
진정한 꾸안꾸 트렌드, 그래놀라 걸!


이름만 들어도 건강함이 느껴지는 그래놀라 걸은?! 70년대 자유로운 히피 스타일과 고프 코어가 섞인 듯한 패션을 즐기는 이들은 캠핑을 즐기고 자연 친화적인 행보를 보여줍니다. 내추럴한 메이크업과 헤어 스타일을 주로 하고 데일리 룩도 베이지, 브라운, 그린 등 얼시(Earthy)한 컬러들로 구성되어 있죠.

그래놀라 걸은 어느 날 갑자기 등장한 스타일은 아닙니다. 그래놀라 걸은 몇 년 전부터 틱톡을 중심으로 보이는 스타일 중 하나였으며 스타일적으로 거슬러 올라가면 히피, 보헤미안과도 맞닿아 있죠.
최근 SNS에서 그래놀라 걸 스타일이 주목받기 시작하면서 컬러 팔레트와 보다 화사해지고 있습니다. 레이첼의 핑크가 더해진 룩은 마치 딸기 그래놀라를 연상케 합니다.



그래놀라 걸 패션의 필수 아이템은 비니입니다. 그리고 보글보글한 촉감의 플리스도 빼놓을 수 없죠. 이전에는 단색 중심의 플리스가 많이 보였으나 최근에는 다양한 컬러와 노르딕 패턴의 플리스도 많이 보입니다. 브랜드로는 버켄스탁, 칼하트, 파타고니아 등이 대표적이며 강한 내구성으로 외부 활동에 적합한 데님, 코듀로이 등의 소재를 즐겨 입습니다. 활동성 좋으면서 추위에도 강한 꾸안꾸룩을 원한다면 그래놀라걸 트렌드에 탑승해 보세요!
- 사진
- Instagram of @kim_bora95, @papillon.skin, @rachel.pohl, @rae.hersey, @madi.douglas, @amys_littletrip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