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PPING

스타일링으로 10살 어려 보이기? ‘이것’ 하나면 가능합니다

2025.08.11원예하

귀여움은 기본, 편안함은 덤! 올여름 베이비돌 드레스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ireneisgood

화이트 베이비돌 드레스는 그 자체로 청순함의 아이콘이지만, 아이린처럼 메리제인 플랫 슈즈와 헤어밴드를 매치하면 한층 더 러블리한 무드가 살아나요. 포인트는 드레스의 볼륨감과 슈즈의 단정함의 대비! 머리 위의 헤어밴드가 얼굴을 또렷하게 살려 깔금한 스타일을 완성하죠.

@216jung

이민정은 레이스와 퍼프소매가 돋보이는 베이비돌 드레스에 버건디 컬러 빅백을 매치했습니다. 오버사이즈 백은 드레스의 사랑스러움을 중화시키고, 실용성까지 챙기는 똑똑한 선택. 출근길이나 주말 브런치 룩으로도 손색없어요.

@hoskelsa

흔히 베이비돌 드레스는 화이트를 떠올리지만, 블랙을 선택하면 색다른 분위기를 낼 수 있습니다. 엘사 호스크처럼 블랙 원피스에 레오퍼드 패턴 메리제인 슈즈로 과감한 포인트를 더하고, 라피아 백으로 여름 감성을 끌어올리면 완벽하죠. 시크함과 휴양지 무드가 공존하는, 의외로 활용도 높은 스타일입니다.

@hyeri_0609
@hyeri_0609

혜리는 화이트 원피스 위에 시스루 볼레로를 걸쳐 로맨틱함에 가벼움을 더했습니다. 여기에 실버 스니커즈를 더해 쿨한 무드를 완성한 센스! 발목까지 끌어 올린 흰 양말과 스니커즈가 캐주얼한 느낌을 줘 한층 걸리시한 무드를 연출할 수 있을 거예요.

@zuhazana

기장이 짧은 베이비돌 드레스를 단독으로 입는 게 부담스럽다면 허윤진의 스타일링을 참고하세요. 레이스 베이비돌 드레스에 팬츠를 매치하고, 캡으로 마무리해 스트리트 감성을 더했습니다. 이렇게 하면 러블리한 분위기는 유지하면서도 훨씬 자유롭고 활동적인 룩이 완성됩니다.

@alexachung

베이비돌 드레스를 입을 때도 시크함을 놓치고 싶지 않다고요? 방법은 간단해요. 드레스 위에 워크 재킷을 걸치는 것! 레이스 베이비돌 드레스에 블랙 니하이 부츠와 오버사이즈 워크 재킷을 더한 알렉사 청처럼 말이죠. 페미닌 아이템과 터프한 아이템의 믹스매치가 돋보이는 룩으로, 로맨틱하면서도 시크한 분위기를 동시에 잡을 수 있어요.

    사진
    Instagram of @hoskelsa, @alexachung, @ireneisgood, @zuhazana, @216jung, @hyeri_0609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