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YLING

잘나가는 인플루언서가 좋아하는 뉴트로 아이템은?

2025.05.14차경민

톡톡 튀는 패션 감각으로 주목받는 인플루언서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1990년대 하이틴 영화에서 볼 법한 아이템들을 즐겨 착용한다는 점! 그들이 즐기는 뉴트로 아이템은 무엇인지 함께 살펴보아요.

Instagram @suesasha
Instagram @sooyaaa__
Instagram @liz.yeyo

부모님이 젊었을 적 썼을 법한 메탈 프레임의 안경이 새로운 레트로 트렌드를 등에 업고 부활했습니다. 촌스럽다고 생각했던 이 디자인을 키치하고 빈티지한 무드로 활용하니 새삼 귀여워보이지 않나요? 프레임이 너무 크지 않고 가로가 긴 스타일이 이번 시즌 레트로 트렌드에 딱이니 참고하세요!

Instagram @_rebeccajackson
Instagram @liz.yeyo

90년대 드라마 <미스터Q>에서 배우 김희선이 착용하고 나와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스크런치. 일명 곱창 밴드라 불리는 이 헤어끈은 지난 몇 시즌부터 꾸준히 사랑받고 있어요. 가을·겨울에는 벨벳같이 묵직한 느낌의 소재가, 봄·여름에는 코튼이나 레이스로 만들어진 가볍고 시원한 소재의 스크런치가 인기에요. 머리를 푸를 때는 액세서리처럼 팔목에 감고 있어도 되고요.

Instagram @kiiikiii.official

SNS에 바람막이라고 불리는 윈드 브레이커를 걸친 인플루언서와 셀럽들의 사진을 쉽게 찾아볼 수 있어요. 특징은 80, 90년대 등산복을 연상시키는 복고풍의 컬러와 실루엣. 과감한 조합의 컬러와 한 사이즈를 업한 듯한 오버사이즈의 디자인이 힙해 보인다는 사실!

Instagram @irisloveunicorns

90년대 후반부터 2000년대 초반 전세계를 강타했던 ‘잇 백’이 다시 보이고 있어요. 형태는 무너졌고, 컬러나 프린트도 흐릿해진 빈티지한 느낌의 가방 말이에요. 가장 자주 보이는 건 루이비통의 스피드와 발렌시아가의 모터백! 엄마나 이모의 옷장 깊은 곳을 찾아보세요. 지금은 빈티지한 디자인의 가방이 대세!

Instagram @yuqisong.923
Instagram @abrilru_

마지막으로 놓칠 수 없는 뉴트로 아이템은 바로 삼색 스트라이프가 돋보이는 아디다스의 저지 집업. 수많은 셀럽과 인플루언서들이 1990년대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 선택한 아이템 중 하나에요. 더불어 아디다스 트랙 팬츠도 큰 인기를 끌고 있어요. 운동복으로만 입었던 아우터가 리얼 웨이에서 가장 트렌디하고 쿨한 디자인으로 업그레이드 된거죠. 뉴트로 아이템은 굳이 새로 쇼핑할 필요가 없어요. 옷장을 잘 뒤져보면 숨겨져 있던 보석같은 아이템을 발견할 수 있을거에요!

SNS 공유하기